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많음 서울 2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1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시, 지진 불안해소 위한 ‘지진안전점검단’ 운영

등록날짜 [ 2017년11월27일 13시12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서울시가 지진에 대한 시민들의 불안을 해소하기 위한 지진대비 특별안전점검을 실시하기 위해 ‘지진안전점검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포항 지진 이후 오래된 건축물의 거주자 등 시민들이 지진에 대한 불안감은 가중되고 있는 상황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시민 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지진안전점검단 풀을 구성해 찾아가는 안전점검을 무료로 시행한다. 점검은 27일부터 건축물 소유자의 신청을 받아 2018년 2월 26일까지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신청방법은 인터넷을 이용할 경우 서울시 홈페이지 배너를 참조해 신청할 수 있고 전화 신청은 120 다산콜센터, 시설안전과로 신청할 수도 있다.

신청내용은 신청자, 연락처, 시설물 주소, 용도, 층수, 점검사항 등을 적어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신청 건축물 중 오래된 건물 등 지진에 가장 취약한 것부터 우선 점검한다.

점검단은 구조분야 외부전문가와 공무원으로 일일 10개팀을 구성해 건축물 상태 점검 및 구조적 안전성 판단에 따른 보수·보강 등을 조언을 할 계획이다. 점검결과 위험요인에 대해서는 시설물의 안전성을 고려해 소유자에게 구조체 보강, 강도증진, 하중경감 등 내진보강 방안 등을 안내해 준다.

이외에도 서울시 지진자가점검시스템 활용방법 안내, 지진발생 시 행동요령 등도 소개한다.

한편 이진용 서울시 안전총괄관은 “시설물 안전관리는 무엇보다 사용자와 소유자의 관심과 안전의식이 중요하다”며 “철저한 점검을 통해 건축물 및 시설물의 안전에 지장이 없도록 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전 불감증 '월미테마파크' 관광객 쫓아낸다 (2017-11-27 15:03:31)
인천공항, 인도시장 잠재 수요 유치 나서 (2017-11-27 10:34:05)
윤 대통령 부부, 카자흐스탄 동...
윤 대통령, 국가유공자·보훈...
윤 대통령, '2024 한-아프리카 ...
윤 대통령, 한-아프리카 정상...
윤 대통령, 국민과의 약속 우주...
'모하메드' UAE 대통령 취임 이...
윤 대통령, '제8차 한일중 비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