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많음 서울 1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6일fri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총선/지방선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홍미영, 민주당 여성전략공천 ‘제가 최적임자’

'민주당 여성 국회의원 및 여성단체 대표들 광역단체장 여성전략공천 촉구'
등록날짜 [ 2018년04월03일 13시21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홍미영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예비후보는 여성 국회의원 및 여성단체 대표들이 지난 2일 국회 정론관에서 “본선 경쟁력을 갖추고 성불평등을 해소할 최적의 여성후보를 전략공천해야 한다”는 기자 회견을 연 것과 관련, 3일 발표된 한 언론사 여론조사에서도 자유한국당 유정복 후보에게 19%포인트 이상 앞서고 있다는 보도가 나온 만큼 ‘제가 최적임자’라고 주장했다.
민주당 전현직 국회의원들과 여성단체 관계자들이 2일 국회 정론관에서 여성후보 전략공천을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사진제공:홍미영 선거사무소] 이날 홍미영 인천시장 후보는 “최근 인천에서 출처를 알 수 없는 불공정한 여론조사 질문지가 나돌아 선거판을 흐리고 있다”며 “선거관리위원회가 철저히 나서 진상을 규명하고 각 후보 측은 정정당당한 선거를 치를 것”을 촉구했다.

앞서 지난 2일 국회 정론관에서 민주당 김상희·유승희·유은혜·정춘숙 국회의원과 신낙균 전 문화관광부 장관, 신명 전 의원, 이정자 헌법개정여성연대 공동대표 등이 기자회견을 갖고 ‘6.13선거에서 첫 여성 광역단체장을 만들어 줄 것’을 당에 요구했다.

이들은 1995년 지방자치단체장 선거가 다시 실시된 후 7회째의 전국 동시지방 선거를 앞두고 있지만 현재까지 단 한 명의 여성 광역자치단체장을 배출하지 못했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당에 대한 기여도가 충분히 검증된 여성후보, 여론조사 결과 본선 경쟁력을 가진 여성후보, 풀뿌리 민주주의 실현을 위한 의정활동을 성실히 수행한 여성후보, 미투 국면에서 성불평등을 해소할 수 있는 여성후보를 전략공천할 것을 건의했다.

또한 인재근, 남인순, 제윤경, 송옥주 국회의원은 행사엔 참석하진 않았으나 서명에 동참했다.

한편 홍미영 예비후보는 "인천지역에서는 지난 30일 오후 특정 언론에 발표될 예정이라는 안내와 함께 유력 인천시장 후보인 홍미영 전 부평구청장을 배제하고 후보를 나열한 불법성 여론조사 전화가 나돌아 인천시선거관리위원회가 조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남춘, 서해 평화협력시대 개막 '정책구상 발표' (2018-04-03 15:32:51)
서철모 화성시장 후보, '화성청년센터 설립' 약속 (2018-04-02 17:43:09)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