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황사 서울 1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2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법조뉴스 > 경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동형 온수히터 불법제조사범 8명 검거

과열시 전기차단 장치 없어 선박화재 등 위험성 높아
등록날짜 [ 2013년03월25일 15시32분 ]

인천해양경찰서는 선박이나 공장, 가정집 등에서 겨울철 순간온수를 사용하기위해 사용하는 이동형 온수히터(일명 돼지꼬리)를 불법 제조한 부천소재 W전자 대표이사 B모씨(남,55세)등 5개 업체 대표 8명을 전기용품안전관리법위반 혐의로 검거했다.

인천해경은 25일 이들로부터 불법으로 제조한 온수히터용품 1,600여점(싯가 5,000만원 상당)을 압수하고 제조 및 유통경로 등에 대한 여죄를 수사중에 있다고 밝혔다.

해경에 따르면 일명 돼지꼬리로 불리는 이동형 온수히터는 선박이나 가정, 공장 등에서 순간적으로 물을 데우는데 사용하는 전기용품으로 화재위험이 높아 이를 제조하려면 제조 전 정부의 공인인증 기관으로부터 전기용품 안전인증을 받아야 한다.

그러나 이들 업체들은 각 부품별로 인증 심사기준이 까다롭고 비용과 시일이 오래 걸린다는 이유로 안전인증을 전혀 받지 않고 인터넷 쇼핑몰이나 전기용품 판매상 등을 통해 지난 2010년부터 지금까지 수만 여개를 제조해 시중에 유통시킨 혐의이다.

해경 관계자는 이들이 제조한 불법 제품은 전기용품 안전관리법에 의거 불법으로 제조하거나 판매, 보관 등이 엄격히 제한된 용품이며, 지난 1월18일 제주 근해에서 조업하던 어선 황금호(29톤)에서 일명 돼지꼬리히터 과열로 인해 화재가 발생해 선박이 전소한 사실이 있어 이에 대한 예방대책으로 불법제조 사범을 원천 봉쇄하기위해 유통사범에 대한 수사를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상악화 뱃길 끊겨 “해경헬기 응급환자 2명 후송” (2013-04-08 10:30:08)
인천해경, 해상인명구조 훈련 (2013-03-14 12:18:13)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