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박무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22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한반도의 평화 염원’ 서해평화 사진전 개최

27일부터 3개월간 송도컨벤시아서 개최···매그넘 작가 및 국내 유명작가 21명, 작품 66점
등록날짜 [ 2018년11월22일 10시42분 ]

[국민TV 권윤숙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가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와 (주)유로포토가 주관하는 '서해평화 사진전'이 오는 OECD 세계포럼 개막일인 27일부터 3개월간 송도컨벤시아에서 개최된다.
▲ 박종우 作. 백령도 군사 분계선 인근의 청정한 바다에서 물범 한 마리가 바위에 올라 쉬고 있다. 물범이 누리는 평화가 더없이 간절하다. [사진=인천시]
이번 사진전은 지난 4월 남북정상회담 이후 분쟁의 바다에서 평화의 바다로 변모하고 있는 서해와 한반도 평화에 대한 국제적 관심과 지지를 이끌어내고 한반도의 평화를 염원하기 위한 사진전이다.

▲ 김녕만 作. DMZ 철책선을 붙들고 오열하고 있는 듯한 노인. 이 철책선이 들어섰을 당시 그는 앳된 소년이었을 것이다. 두고 온 고향을 잊지 못하는 실향민의 아픔이 절절히 전해져 온다. [사진=인천시] 사진전은 '사선에서 생명선으로(From Death to Life)'이란 부제를 가지고 총 4장의 이야기로 구성되는데, 독립과 분단(1장), 전쟁과 사선의 DMZ(2장), 휴머니즘 그리고 통일과 평화의 길(3장), 화합과 생명의 땅 한반도(4장)로 이야기가 전개된다.

이번 사진전에 주목할 점은, Philip Jones Griffithsi(필립존스 그리피스), Stuart Franklin(스튜어트 프랭클린), Rene Burri(르네 뷔리), Werner Bischof(베르너 비쇼프) 등 매그넘 사진작가의 작품을 비롯해 국내 강민석, 강재훈, 김녕만, 김연수, 박종우, 이경모, 이기명, 이명동, 임인식, 임응식, 장철영 등 총 21명의 국내외 유명 사진작가들의 수준 높은 작품 66점을 한 곳에서 다 볼 수 있다.

특히, 남북분단과 평화의 출발지인 인천을 배경으로 한 사진 9점과 체코대사관이 소장하고 있는 1950년대 북한의 모습이 담겨져 있는 사진 5점도 전시된다고 하니, 이 점 또한 빼놓을 수 없는 관람 포인트다.

아울러, 인천에서 열리는 OECD 세계포럼 기간(11.27~29) 동안 사진전이 동시에 개최되며, 각 국의 주요 인사들에게 지경학적으로 중요한 인천의 서해 5도 등 서해를 중심으로 한 한반도 평화의 중요성을 알리고 세계를 향한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유지상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지난 4월 27일 1차 남북정상회담 이후 평화체제 전환에 따른 대북교류사업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며 "이번 '서해평화 사진전'을 계기로 향후에는 한반도의 평화를 주제로 한 남북 사진작가가 참여하는 공동사진전을 추진함으로써 남북한 문화교류 사업이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무료전시로 겨울방학 동안 학생들이 관람할 수 있도록 내년 2월까지 사진전이 계속될 계획이니 꼭 들러보시길 추천한다.

권윤숙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대구오페라하우스, 2019 오펀스튜디오 오디션 열어 (2018-11-22 16:21:40)
아트센터 인천 콘서트홀, 개관공연 성황 (2018-11-20 11:27:49)
윤 대통령, 싱가포르 신임 총리...
윤 대통령, 국민과 약속한 국...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