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황사 서울 2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음악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2019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서울랜드 개최 확정

”아시아 대표 EDM 페스티벌 새롭게 태어나”
등록날짜 [ 2019년01월03일 10시38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아시아를 대표하는 EDM 페스티벌인 '2019 서울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이하 월디페)'가 오는 6월 1일부터 6월 2일 양일간 국내 대표 테마파크인 '과천 서울랜드'에서 개최된다. 

2019 월디페 키이미지 '월디페'는 저스티스(Justice), 아비치(Avicii), 펜듈럼(Pendulum), 앨런워커(Alan Walker), 포터 로빈슨(Porter Robinson), 무라마사(Mura Masa), 보이즈 노이즈(Boys Noize) 등 EDM씬(scene)에서 가장 핫(Hot)한 디제이/프로듀서들이 내한 공연을 가져 화제가 됐고 매해 평균 5만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하며 대한민국에 EDM 페스티벌을 대중적으로 알린 페스티벌로 평가 받고 있다.

올해 '월디페'는 2017년부터 페스티벌을 개최한 잠실 주경기장을 벗어나 국내 대표 테마파크인 '서울랜드'에서 개최를 발표했다. 지하철과 버스 등 대중교통과 연계 교통이 발달돼 있어 서울에서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고 있다.

또한 테마파크라는 장점을 활용해 다양한 시설과 구조물들을 활용한 스테이지와 프로그램을 기획해 지금까지 접하지 못했던 EDM 페스티벌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위해 월디페의 주관사 'BEPC 탄젠트'는 '서울랜드'와 업무협약을 맺으며 '서울랜드'를 EDM 페스티벌의 새로운 중심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서울랜드'와 BEPC는 지난 2일 MOU를 체결했다.

최근 몇 년 사이 EDM 페스티벌이 주류로 자리 잡으며 대형규모의 EDM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다. 하지만 '월디페'는 국내 페스티벌 최초로 '월디페'만의 브랜드 시그니처 쇼와 사일런트 디스코, 워터워, 축제마을 등 '월디페'의 개성 넘치는 프로그램들을 선보이며 여타 국내 EDM 페스티벌이 범접할 수 없는 영역들을 개척해 나갔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월디페'는 아시아를 대표하는 최고의 EDM 페스티벌답게 2010년 세계적인 여행 매거진인 '론리플래닛'이 선정한 '꼭 가봐야 하는 한국축제'에 선정됐으며 2012년, 2013년 연속으로 DJ Mag 선정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EDM 페스티벌로 이름을 알렸다.

'월디페'의 제작사인 'BEPC 탄젠트'는 2019년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에 대해서 "EDM 페스티벌의 대표 제작사인 BEPC 탄젠트의 모든 역량을 투입해 완전히 새롭게 태어나는 '월디페'를 선보이겠다"고 밝혀 EDM 팬들의 많은 기대를 사고 있다. 아울러 '월디페'의 티켓 오픈 일정과 라인업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작곡가 ‘날아라 야옹이’ 日진출 (2019-02-08 11:16:19)
이장희, ”나그대에게” 서울에서 단독공연 (2018-12-11 09:45:50)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