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조금 서울 2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01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확대 운영

등록날짜 [ 2019년02월01일 10시54분 ]

[국민TV 홍현주 기자] 청소년을 둘러싼 급격한 사회변화에 교육·경제활동·자립 등 맞춤형 지원의 필요와 사회적 차원에서 청소년 돌봄·정서적 지지 등의 지원이 절실하다. 이에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맞벌이 가정, 저소득층 등의 아동·청소년을 위한 시설을 확충하고 개선해 이들의 바른 성장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한다고 밝혔다.
서구,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 확대 운영 [사진제공:서구] 1일 구에 따르면 서구 청소년수련관 방과 후 아카데미는 2006년에 개소했다. 40명 정원의 5, 6학년 청소년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총 240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맞벌이·저소득층·한 부모·장애·취약계층 가정의 나 홀로 청소년에게 방과 후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한정된 정규교육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는 인성 및 창의성 계발을 위한 전문 체험활동, 학습 지원활동, 자기계발 활동, 생활지원과 특별지원과정으로 참여부터 귀가 시까지 철저하게 종합적인 방과 후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에서는 환경과 4차 산업혁명과의 연계를 통한 특성화 방향을 계획 중이며, 로봇의 활용과 이해를 통한 ‘코딩전문체험활동’을 늘리고, 창의력을 향상하는 ‘학습자 중심 활동’의 자기계발 활동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구 관계자는 “가족이 모여 살던 시대에는 가족 모두가 양육과 교육에 나섰지만, 사회변화로 아동과 청소년이 홀로 지내는 시간이 많아지고 있다”며, “그 시간을 건전하고 바르게 보낼 수 있도록 더욱 다양한 정책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홍현주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설맞이 전통시장 가는 날 운영 (2019-02-01 16:08:03)
인천교통공사-남동구 지역아동센터협, 자원봉사 업무협약 (2019-02-01 09:24:13)
윤 대통령, 한-아프리카 정상...
윤 대통령, 국민과의 약속 우주...
'모하메드' UAE 대통령 취임 이...
윤 대통령, '제8차 한일중 비즈...
윤 대통령, 싱가포르 신임 총리...
윤 대통령, 국민과 약속한 국...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