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4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산시설공단, KT와 4차 산업혁명 업무협약 체결

”4차 산업 기술 활용한 안전하고 쾌적한 공공시설 이용서비스 기대”
등록날짜 [ 2019년03월05일 16시38분 ]

[국민TV 이명희 기자]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추연길)과 KT(회장 황창규)는 5일, 부산진구 연지동 부산시설공단 본사 5층 대회의실에서 4차 산업혁명 기술연구 및 활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부산시설공단 추연길 이사장, KT 한상현 본부장[사진제공:부산시설공단] 공단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부산의 랜드마크인 광안대교, 시민공원, 태종대, 자갈치 등 도심의 중요시설을 관리하고 있는 부산시설공단과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하기 위한 핵심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KT가 상호 협력해 시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하게 공공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4차 산업혁명 관련 기술을 활용한 도시기반시설의 효율적 관리, ►공공데이터를 활용한 관련 산업의 육성 지원, ►4차 산업혁명 기술과 관련한 전문연구 및 기술인력 양성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두 기관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해 빅데이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 최신 정보기술(IT)을 시설물 관리에 선도적으로 적용해 시민들에게 보다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추진력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추연길 부산시설공단 이사장은 “도시기반시설을 관리하고 있는 공단과 4차 산업혁명 관련기술의 선도 기관인 KT가 상호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면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아울러 두 기관이 시민들의 행복한 삶에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해 나갈 것” 이라고 밝혔다.

이명희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수구, 사회단체와 저출산 대응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2019-03-05 16:53:08)
인천남동유수지, 저어새 맞이 사전 환경 정화 및 환영행사 (2019-03-05 09:30:43)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