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주당 “국민의 목소리가 법률”

정치혁신위 ‘특권 Down 책임 Up’ 프로젝트 마무리
등록날짜 [ 2013년05월02일 11시51분 ]

민주통합당 정치혁신실행위원회의 ‘특권 DOWN, 책임 UP 정치혁신 실행 프로젝트’ 제6차 마지막 간담회가 오는 3일 오전 국회의원회관에서 “국민의 목소리가 법률입니다”슬로건으로 진행된다.

‘국회 입법청원권 강화 및 온라인 청원제도 신설 등 포괄적 시민접근성, 개방성 제고방안 제안’을 주제로 하는 이번 간담회는 “국민의 목소리가 법률입니다”를 슬로건으로 국민이 원하는, 국민의 목소리가 곧 법이 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 토론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참여연대 안진걸 협동사무처장이 국회 입법청원권 강화 및 온라인 청원제도 신설에 대해 발표하며, 헌법에 보장돼 있는 ‘국민의 청원할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방안, 온라인 청원을 통해 국민이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안 등에 대해 토론할 예정이다.

한편 민주통합당 정치혁신실행위원회가 기획하고 원혜영 본부장이 주관하는 ‘특권 DOWN, 책임 UP 정치혁신 실행 프로젝트’는 지난 4월 2일 ‘정당경선 공영제로 돈 안 쓰는 당내 선거’슬로건으로 ‘정당 경선 혁신 방안’ 주제의 첫 간담회를 시작으로 총 10회에 걸쳐 진행됐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철도 차량구매 감사원 지적 “문제 있다”반박 (2013-05-02 11:53:43)
‘인천 어린이 축제’ 송도에서 열려 (2013-05-02 11:10:26)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