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4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남춘 인천시장, 군·구 맞춤형 첫 번째 방문 ‘무의도’

중구 현안지역 방문 시민과 생생한 현장소통 추진
등록날짜 [ 2019년03월14일 16시57분 ]

[국민TV 권윤숙 기자] 박남춘 인천시장이 14일 중구 무의 연도교 현장 및 영종국제도시 종합병원 유치단과 간담회를 시작으로 4월 29일까지 10개 군·구에 대한 맞춤형 시민과의 대화에 나선다.
▲ 박남춘 인천광역시장 14일 중구 무의도 연도교 현장 방문. [사진제공=인천시]
인천시는 매년 초 연례적으로 진행하던 시장의 군·구 연두방문 방식을 개선해 '군·구 주도의 일정과 형식에 맞추어 시장을 초청하는 형식'으로 진행하는 첫 방문지로 중구 무의 연도교를 선택했다.

연도교는 잠진도와 무의도를 연결하는 교량으로 2014년 9월 건설공사에 착공해 올해 4월 임시개통을 앞두고 있다.
▲ 중구 무의도 연도교 현장 모습. [사진제공=인천시]
시는 지난해 11월 연도교 개통을 위한 사전 점검회의를 개최해 700대 규모의 주차장 추가확보 등 교통 편의를 높이기 위한 선제적 대응방안을 취한 바 있으며, 이번 현장방문을 통해 4월 임시개통에 앞서 주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개선방안을 논의했다.

또한, 이날 연도교 현장 방문에 이어 영종1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영종 국제도시 종합병원 유치단과의 간담회'에 참석해 그간의 추진경과와 공동대표 3인의 주제발표를 듣고 영종 내 종합병원 유치에 대한 당위성과 추진방안 등을 공유했다.
▲ 박남춘 인천광역시장 '영종국제도시 종합병원 유치 시민 간담회' 참석.
중구는 이날 답동성당 관광자원화 사업을 포함 3건의 현안사항을 기관 건의사항으로 시에 제출했으며, 시는 관련부서와 논의하여 재정이 수반되는 사업에 대해 특별조정교부금 지원 등 시 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민우 자치행정과장에 따르면 "첫 군·구 주도의 현장방문을 통해 시와 군·구가 수평적 협력관계에서 현안을 공유하고 돌파구를 함께 모색함으로써 시민의 눈높이에서 시민이 원하는 행복행정을 펼쳐나가기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면서 "앞으로 이어질 3월 18일 미추홀구 현장방문에서도 의미 있는 시민과의 대화가 이어질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권윤숙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아이들 미래는 조건과 흥정의 대상 되어서는 안돼” (2019-03-14 17:13:31)
인천시, 마을주택관리소 확대운영 (2019-03-14 10:25:07)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