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3일fri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공항, 일자리 창출 경진대회 열어

”사회적 가치 창출(CSV)에 앞장”
등록날짜 [ 2019년03월26일 16시51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정일영)는 지난 22일 인천시 송도 센트럴파크호텔에서 '인천공항 CSV 일자리창출 경진대회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천공항 CSV 일자리창출 성과보고회 [사진제공:인천공항공사] 공사에 따르면 인천시 사회적기업협의회 및 홍익경제연구소가 주관하고 인천시가 후원하는 이날 행사에는, 공사가 지난해 개최한 '2018년도 인천공항 CSV 일자리창출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15개 팀이 참여해 사업모델을 전시하고 사업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청중평가 및 심사위원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5개 팀에는 아이디어 혁신상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수여됐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에너지 빅데이터 시스템을 구축해 전국 공동주택의 전기료 과다 및 에너지 낭비 문제 해결을 제안하는 '투파더'의 비즈니스 모델과, 지역 내 고령자 및 다문화 가족 여성을 고용해 칵테일 제조와 케이터링 사업을 추진하는 '클림'의 비즈니스 모델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인천공항공사는 지역사회의 유망한 스타트업 기업을 발굴·육성함으로써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 2015년부터 '인천공항 CSV 일자리창출 경진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에 4회째를 맞은 '2018년도 인천공항 CSV 일자리창출 경진대회'에는 총 67개 팀이 참여했으며 서류평가 및 심층면접을 통해 15개의 팀(청년창업 분야 7개팀, 사회적 경제분야 8개팀)이 최종 선발됐다. 공사는 이번 경진대회부터 일자리 창출 성과, 사업 혁신성 등 '사회가치 측정 지표'를 신설해 평가에 반영했다.

공사는 최종 선발된 15개 팀을 대상으로 총 3억 원의 사업화지원금을 제공함으로써 각 팀이 인턴을 고용하고 사업자금을 마련하는 등 경제적 기반을 확보하도록 지원했다.

이외에도 공사는 △비즈니스 모델 수립 및 시제품 개발 △제품출시 및 개선 △성과관리 등의 프로그램을 통해 각 팀들이 지역 경제주체로서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그 결과 15개 팀 중에서 3개의 신규 법인이 설립되었으며, 15개 팀에 고용된 일자리는 93명에 달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편 정일영 인천공항공사 사장은 “인천공항공사는 일자리 창출 경진대회를 통해 지역사회의 유망한 스타트업 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함으로써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사회적 가치 창출에 기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2019 인천여성 취업박람회 개최 (2019-04-01 10:09:13)
중앙자활센터-신보기금, ”금융·비금융지원” 업무협약 체결 (2019-01-25 16:25:51)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