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1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7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IT.과학/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해양과학고, ‘명장공방 지원사업’ 선정

명장으로부터 기술 습득 및 취업 경쟁력 강화 기대
등록날짜 [ 2019년04월17일 14시19분 ]

[국민TV 권윤숙 기자] 인천해양과학고등학교(교장 권점현) 에너지시스템과는 2019년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관한 '명장공방 지원사업'에 전국 25개 학교 중 인천지역에서는 유일하게 신규 학교로 최종 선정됐다.
▲ 인천해양과학고 에너지시스템과, 2019 '명장공방 지원사업' 선정 명장공방 지원사업은 특성화·마이스터고등학교에 공방을 설치해 대한민국 명장들의 우수한 기술을 직접 학생들에게 전수하여 산업현장이 필요로 하는 우수한 인재양성을 목표로 한다.

신규로 선정된 인천해양과학고는 5천만원의 사업비를 지원 받을 예정이며, 남기욱 배관분야 명장을 초빙해 에너지시스템과 학생들에게 직접 대면 교육 실시할 예정이다.

인천해양과학고는 이 같은 기회를 활용해 학생들이 명장으로부터 배관분야의 기술을 전수받고 자격증을 취득하여 취업으로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권점현 교장은 "우리학교가 이번 명장공방 지원사업의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정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수한 기술 인력이 배출될 수 있도록 양질의 현장 교육과 높은 수준의 기술전수가 원활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여건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관분야 남기욱 명장은 "인천해양과학고 학생들에게 미래 명장으로써 꿈을 심어주고 현장실무능력을 갖춘 우수한 인재로 양성하는데 든든한 디딤돌이 될 것"이라 전하며, "산업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현장 적응력이 뛰어난 인재를 양성해 인천해양과학고 에너지시스템과의 취업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권윤숙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육청, 고교-대학 진학담당자 간담회 열어 (2019-04-18 10:38:49)
인천대학교, 전학과(전공)별 ‘전공진로 Road Map’ 구축 (2019-04-16 16:50:42)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