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4일tue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통공사, 2개 지하철역 ‘세이프존’ 시범 설치

등록날짜 [ 2019년04월19일 09시47분 ]

[국민TV 권윤숙 기자] 인천교통공사(사장 이중호)는 17일 인천지하철 1호선 부평삼거리역과 동수역에 교통약자와 지하철 이용고객을 위한 안전집중보호구역인 '세이프존(safe zone)'을 시범 설치했다.
▲ 지하철역 안전집중보호구역(safe zone) 설치 [사진제공=인천교통공사]
세이프존은 인천시 '4대약자 친화도시 조성계획'의 일환으로 지하철 역사와 전동차 안에서 일어나는 사건·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설치되며, 승강장 비상전화기 근처에 마련된 안전지대를 말한다. 우선 2개 역사에 시범 설치 후 시민들의 반응이 좋으면 확대하여 설치 할 예정이다.

세이프존이 시범 설치되는 역은 심야 시간대 이용인원이 적고 한적하며 교통약자들이 자주 이용하는 부평삼거리역과 동수역이다. 세이프존에는 승강장 바닥에 전동차 1칸 크기의 안전라인이 설치되고, 다른 구역보다 조도를 높여 더 환하며 위급상황시 비상전화기의 호출버튼을 누르면 바로 직원이 출동한다.

공사는 밤 11시 이후부터 막차시간까지 사회복무요원을 집중배치 해 순찰활동을 강화하고, 세이프존을 중심으로 cctv 집중모니터링도 실시 할 예정이다.

이중호 사장은 "세이프존 설치로 많은 시민이 이용하는 인천도시철도가 더욱 안전하고 편안한 이용 환경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하철 이용 고객의 범죄 피해와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시설물을 개선하여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인천 대표 공기업으로서의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윤숙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연 홍보대사 모집 (2019-04-19 10:08:50)
연수구청소년수련관, 전국 청소년 댄스경연대회 참가자 모집 (2019-04-18 09:35:14)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