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박무 서울 1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2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2019 문화두리기 네트워크 워크숍

생태문화도시 시민 거버넌스 문화두리기 사랑방‘두아’오픈식
등록날짜 [ 2019년06월02일 10시39분 ]

[국민TV 홍현주 기자] 경기도 시흥시(시장 임병택)가 민관 거버넌스 ‘문화두리기’와 함께 시민들의 문화정책 방향을 공유하면서 시흥시의 새로운 문화 방향성을 고민하는 활동들을 지속하고 있다.
문화두리기사랑방[사진제공:시흥시] 시흥시 문화 거버넌스인 문화두리기의 네트워크 워크숍이 지난 5월 30일 오후 시흥시 생태문화도시사무국에서 열렸다.

이번 워크숍은 문화두리기 참가자 간 서로 소통하고 정보공유를 통해 지속적인 네트워크 계기를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생태문화도시 시흥의 비전에 대해 다른 참가자들과 함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제안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생태문화도시사무국 내에 조성된 문화두리기 사랑방을 소개하고 직접 공간의 이름도 지었다.

투표를 통해 선정된 이름은 ‘두아’로, 문화두리기 아지트를 줄여 만들었다. ‘두아’는 문화두리기들의 문화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문화 거버넌스의 플랫폼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문화두리기 네트워크 워크숍은 문화 거버넌스인 문화두리기 간 소통을 통해 향후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한 행사”라며 “문화두리기를 통해 시민이 문화도시 사업에 적극 참여 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진정한 문화자치를 실현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두아’를 중심으로 문화두리기 참여자들 간 지속적인 네트워크를 유지하고 함께 시흥시만의 정체성을 담은 생태문화도시를 조성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홍현주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수구, 제24회 환경의 날 기념행사 성황리 개최 (2019-06-02 11:23:00)
인천시, 미추홀도서관에서 다양한 언어로 그림책읽기 (2019-05-31 10:00:46)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