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비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6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행정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제64회 현충일 추념행사 개최

현충탑 참배, 104세 인천시 최고령 참전용사에 국가유공자의 집 명패 전달
등록날짜 [ 2019년06월07일 10시16분 ]

[국민TV 권윤숙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6일 수봉공원 현충탑에서 '제64회 현충일'을 맞아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의 명복을 빌고 전몰군경의 희생정신과 나라사랑 정신을 기리기 위한 추념행사를 개최했다.
인천시, 제64회 현충일 추념행사 개최 [사진제공=인천시]
이날 추념식에는 박남춘 인천광역시장과 이용범 시의회 의장,  장우삼 시교육청 부교육감, 지역 국회의원을 비롯해 이향숙 인천보훈지청장과 전몰군경유족회 및 미망인회 등 14개 보훈단체와 학생대표 및 일반시민 등 1천여명이 참석했다.

박남춘 시장은 추념사에서 "올해 예순 네 번째 현충일을 맞이하여 호국영령들과 유가족들에게 깊은 감사 인사를 올린다."라며, "선열들의 유업을 우리의 힘으로 완성할 것을 다짐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애국 혼을 되새겨 나라를 위한 희생과 헌신을 평화와 번영으로 보답하겠다"고 밝혔다.
추념식은 오전 10시 정각 전국적으로 울리는 민방위 사이렌에 맞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을 올린 후 헌화 및 분향, 추념사, 전몰군경유족회의 헌시낭송 및 인천시립합창단의 '충혼가-영웅의 노래' 추모공연이 이어졌으며, 참석자 모두가 부평구립소년소녀합창단과 함께 현충일노래 제창 순으로 이어졌다.

이날 추념식에 앞서서 박 시장은 미추홀구에 거주하는 인천시 최고령 6.25 참전유공자이신 김규신(1916년생, 104세)옹의 자택을 방문해 '국가유공자의 집' 명패를 달아드리고 숭고한 애국정신에 감사의 말씀을 전달했다.

한편 인천시는 이번 하반기 조직개편을 통해 전국 최초로 보훈전담부서인 보훈과를 설치할 예정으로, 국가유공자와 보훈가족에 대한 명예를 높이고 예우를 강화 하는 정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권윤숙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공항공사, 지역사회 복지사업 공모 (2019-06-07 16:24:42)
인천병무청, 아들과 함께하는 '병역판정검사 체험 행사' 진행 (2019-06-05 15:38:09)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