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비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문화재단, ‘소소한 기부’ 참여 프로젝트별 모금 진행

'연극, 음악, 무용, 미술 등을 아우르는 총 50개 예술단체 프로젝트 후원 가능'
등록날짜 [ 2019년06월20일 10시43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서울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휘)은 누구나 손쉽게 문화예술 소액 후원을 할 수 있는 '소소한 기부'의 모금을 온라인 예술기부 플랫폼 ‘아트서울! 기부투게더’에서 오는 12월 15일까지 진행한다.

'소소한 기부'는 각 예술 프로젝트가 설정한 목표 금액을 크라우드 펀딩 방식으로 모금해 목표액을 달성하면 재단의 1대1 매칭 지원금을 추가로 지급하는 사업이다. 현재 총 50개의 예술 프로젝트가 선정됐으며 연극, 음악, 국악, 무용, 시각예술 등 다양한 문화예술 장르의 전문 예술인뿐만 아니라 아마추어 시민으로 구성된 문화 예술 동아리도 포함돼 있다.

기부 가능 금액은 최소 3,000원에서 최대 200만원이며 올해는 간편 결제(카카오페이) 도입으로 편의성을 강화했다. 기부에 참여한 시민은 각 프로젝트에서 제시한 리워드에 따라 홍보물 내 후원자 이름 기재, 프로젝트 관련 굿즈, 공연 초대장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연말정산 시 기부금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으며, 무엇보다 예술가의 활동을 직접 후원해 성과를 공유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의미를 더한다.

'소소한 기부'에 참여하는 프로젝트는 다양한 사회 현상을 반영하는 것 또한 특징이다. 2018년에 이어 올해까지 연속으로 선정된 유혜승 작가는 2018년 '빨대 이제 그만'에 이어 올해는 '쓰레기와 함께'라는 프로젝트를 통해 현대사회의 생활쓰레기 문제를 다룬다. 극단 창작군요지경의 연극 '가족사진'은 우연히 엄마의 자살 결심을 알게 된 아들과 사진사의 소동극을 통해 현대 사회에서 발생하는 극단적인 선택에 대한 질문을 던진다.

서울의 아름다움과 정취를 담아내는 프로젝트도 눈여겨볼 만하다. △대도시 서울의 야경에 담긴 화려함과 인위성을 담아낸 사진작가 이의준의 'Light; 서울의 밤' △창덕궁 전등불 밝히기 행사를 위한 LED 등롱을 만드는 대학생 프로젝트 그룹 덕은가비의 '창덕궁에 빛을 칠하다' △세종대왕이 청계천을 정비하는 과정을 주제로 관객 참여형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이도의도: 세종이 만든 물길' 등이 모금 중이다.

한편 서울문화재단 김종휘 대표이사는 “'소소한 기부'는 내가 가진 작은 것을 나눠 예술을 후원하는 특별한 기회”라며 “단순히 예술을 관람하는 것에서 더 나아가 적극적으로 예술 창작과정에 참여해 삶의 전반에 예술을 누리고 즐기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소소한 기부'와 참여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구체적인 개별 모금일정은 ‘아트서울! 기부투게더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도시공사, 송림초교주변구역 주거환경개선사업 착공 간담회 (2019-06-20 15:40:53)
환실련, 시니어 장난감 재활용 교육 진행 (2019-06-19 10:32:00)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