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9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육청, ‘책읽는 도시, 인천 만들기’ 기반 다져

'2019 학부모독서동아리워크숍 열어'
등록날짜 [ 2019년06월26일 16시43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지난 25일 대회의실에서 초·중·고 학부모 독서동아리 회원 350여 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독서동아리 워크숍’을 진행했다.
학부모 독서동아리 워크숍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학교사업자율선택제로 초·중·고 81교에 구성된 학부모독서동아리 회원과 학부모명예사서 등이 한 자리에 모여 학부모독서동아리의 운영 방법를 공유하고 독서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란도란 브런치 독서모임’을 주제로 열린 이번 워크숍에서는 △도성훈교육감과 함께하는 시낭송 △백화현 독서활동가와 함께하는 학부모 독서동아리 운영 사례 나눔 △ 최지혜 바람숲도서관장과 함께하는 그림책동아리 이야기 등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학부모 독서동아리 워크숍에 참가한 한 학부모는 “교육감님의 시낭송과 함께 책이야기를 나누면서 위안을 받는 시간이었다. 책을 읽는 아이 뒤에는 책 읽는 부모의 모습이 있어야한다는 말이 인상적이었고, 동아리 운영에 대한 구체적인 사례를 들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며 소감을 말했다.

특히, 브런치를 즐기며 책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이 만족스러웠다는 학부모들의 호평이 있었다.

한편 도성훈 교육감은 “앞으로도 독서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가정과 학교, 마을이 함께하는 독서·토론 문화가 확산돼 '책 읽는 도시, 인천 만들기'의 기반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육청, 학생 예측기법 ‘빅데이터’ 학교 신설 업무 활용 (2019-06-27 13:47:16)
인천교육청, 2020학년도 공·사립 유·초·중등 신규교사 314명 선발 (2019-06-25 10:56:21)
윤 대통령, 국민과 약속한 국...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