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2일thu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육청, 도제교육에 대한 공감대 형성

'73개 기업 대표 및 도제운영 학교와의 간담회 성료'
등록날짜 [ 2019년07월01일 17시42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일 지역사회 도제교육 참여 기업대표 73명과 10개의 도제교육 운영 학교장 및 관계자 등 170명을 초청해 감사패 수여식과 더불어 간담회를 가졌다.
도제학교수여식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이번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참여 우수기업에 대한 교육감 감사패 수여식은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산학협력의 뜻깊은 행사였다.

산학일체형 도제학교는 현장 중심의 직업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독일·스위스의 도제교육을 우리 현실에 맞게 도입해 특성화고 학생들이 학교와 기업을 오가며 이론과 현장실무를 배우는 새로운 직업교육 모델이다.

시교육청은 2014년 1차 도제학교 사업단 선정을 시작으로 2017년 4차 사업단이 선정돼 총 11교 14분야에서 활발하게 도제교육을 실시한 결과, 2018년도에는 전국 최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도 300여개의 기업에서 800여명의 도제학생들이 현장 직무능력 향상에 목표를 두고 학교와 기업을 오가며 미래 명장 기술 인재로 육성되고 있다.

도제학교 참여 우수기업 교육감 감사패 수여식에서 도제홍보 영상 시청, 참여 기업 운영 사례 발표를 통해 기업과 학교 및 시교육청의 역할을 새롭게 구축하고 도제교육에 대한 서로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됐다.

또한 도성훈 교육감은 도제교육 최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되는 등 인천 직업교육에 기여한 공로가 큰 참여 기업에 대해 감사한 마음을 담아 73개 기업 대표를 대상으로 일일이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동호 창의인재교육과장은 “특성화고등학교 현장의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제4차 산업혁명 도래에 따른 미래사회의 변화와 고숙련 일자리 요구 증가에 따라 기업이 원하는 인력양성, 전공 적합성, 현장 적응력 제고 등이 요구돼 있어 산학일체형 도제학교의 학교 현장 안착이 매우 중요하기에 지속적인 학교-기업 맞춤형 지원과 우수기업에 대한 감사패를 매년 수여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시교육청의 산학일체형 도제학교 운영이 이번 도제학교 참여 우수기업에 대한 교육감 감사패 수여식을 계기로 신입생 모집 등 특성화고등학교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현장과 소통하는 새로운 직업교육 모델로 정착하기를 기대해 본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육청, 마음건강 치료전문의 전국 최초 배치 (2019-07-02 16:35:34)
인천교육청, 사회복무요원 고충 듣고 답하는 자리 만들어 (2019-06-28 13:35:00)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