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3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 여성친화도시 추진 결의식 개최

등록날짜 [ 2019년07월08일 10시00분 ]

[국민TV 권윤숙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는 최근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남동구청 대강당에서 제24회 양성평등주간 기념식 및 여성친화도시 추진 결의식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여성친화도시 추진 결의식 [사진제공=남동구]
이번 행사는 양성이 조화로운 행복한 남동구를 구현하고 여성친화도시 추진에 대한 의지를 다지기 위해 개최됐다. 행사에는 500여 명의 내빈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한 해 동안 남동구의 여성권익증진을 위해 힘쓴 유공자 8명에게 표창을 수여했으며, 올해부터 구에서 시행 중인 여성친화도시 조성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다함께 결의문을 낭독했다.

‘여성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행복도시로 비상하는 남동구’를 위해 참석자 전원이 여러 색깔의 종이비행기를 날리는 시간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양성평등과 여성친화도시를 주제로 한 ‘샌드아트 공연’도 진행됐다. 기존의 강의식 강연에서 벗어나 흥미롭고 새로운 샌드아트란 장르를 이용한 강연은 참석자들에게 특히 좋은 반응을 얻었다.

이와 함께 구청 1층 로비 및 2층 대강당 앞에서는 지역내 성폭력상담소 및 봉사단체들이 참여한 가운데‘성폭력 예방 민관 공동캠페인’이 진행됐다.

행사장에선 기념식을 방문하는 참석자들에게 홍보물품 배부 및 설문조사, 의견수렴 코너를 실시해 성폭력 범죄 예방, 여성친화도시 홍보, 불법촬영 범죄 예방, 여성 취업창업 상담 등 다양한 양성평등 캠페인을 펼쳐 많은 구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참여했다.

이강호 구청장은“최근‘양성평등’이라는 개념이 중요한 사회 화두가 됨에 따라, 우리 구에서도 다양한 양성평등 정책을 통해 여성의 권익증진에 힘쓰고 있다”며 “올해 새롭게 시작한 여성친화도시 조성 사업은 진정한 양성평등을 이루기 위한 밑거름이 돼 줄 것이며, 성공적으로 추진해 모두가 행복한 희망도시 남동구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권윤숙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누림청소년문화의집-JA Korea, 업무협약 체결 (2019-07-08 10:09:42)
인천농기센터, 상반기 도시농업전문가과정 교육 수료 (2019-07-05 09:54:01)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