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3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육청, 성 인지 감수성 샌드아트 '나 다움' 최초 개발

'건강한 학교 성문화 조성위해 16개 고등학교 지원'
등록날짜 [ 2019년07월12일 14시21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학생들의 성 인지 감수성을 신장하고 건강한 학교 성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문화예술을 접목한 성인지 감수성 샌드아트 '나 다움'을 기획 개발해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16개 고등학교에 공연을 지원했다.
샌드아트 '나 다움' 공연 [사진제공:인천시교육청]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에 기획된 성인지 감수성 샌드아트 '나 다움'은 시교육청 학교생활교육과와 샌드아트 제작자, 초·중·고 교사들이 협의해 만들어진 공연으로 17개시도 최초이기도 하다.

성인지 감수성 샌드아트 '나 다움'공연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의 차이로 생기는 혐오 발언, 성차별의 문제, 꾸밈노동, 불법촬영 및 유포의 문제, 나 다움을 찾는 과정 등 또래 간의 발생할 수 있는 성 관련 이야기를 시각화 해 연대하고 공감할 수 있게 학생 눈높이에 맞춰 전개했다.

공연을 본 학생들은 “신선한 충격이었고, 성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됐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공연과 함께 하는 성교육이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교사들은 “단순 강의식보다 공연을 통한 교육이 훨씬 전달력이 있고 이해하기 쉬웠고, 학생들 기억에 오래 남을 것 같다”며“공연 중간마다 학생이 참여할 수 있는 소통의 무대가 마련돼서 좋았다”고 평했다.

한편 홍호석 학교생활교육과장은 “학생과 교사의 현장 목소리를 사업에 잘 반영해 상반기 지원에 이어 하반기에도 지속적으로 성인지 감수성 향상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에 적극적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국 교육감협, 지방교육재정 자치권 확보 정책 제안 (2019-07-12 17:16:25)
인천교육청, 특성화고 교육활동 지원 방안 등 정책 공유 (2019-07-11 11:05:26)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