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4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 CCTV 야간조명 안내판 700곳 설치 완료

“범죄 꼼짝마!”…저녁 7시부터 오전 6시까지 점등
등록날짜 [ 2019년10월01일 10시02분 ]

[국민TV 권윤숙 기자] 인천 남동구(구청장 이강호)가 최근 지역 내 700곳에 발광다이오드(LED)를 활용한 폐쇄회로(CCTV) 야간조명 안내판 설치를 완료했다고 1일 밝혔다.
CCTV 야간조명 안내판 설치 모습(야간) [사진제공=남동구] 대부분의 지방자치단체에서 소량만 설치된 것에 비해, 남동구는 지역 내 1천59곳 CCTV 중 70%에 해당하는 범죄 취약지에 설치를 완료했다. 구는 이번 CCTV 야간조명 안내판 설치로 범죄에 대한 불안감 해소와 안전지킴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CCTV 야간조명 안내판은 기존의 안내판과는 다르게 야간에도 사람들이 쉽게 알아 볼 수 있도록 만든 제품이다. 전기요금이 LED 전구보다 훨씬 저렴해 활용도가 높다. 안내판은 저녁 7시부터 다음날 6시까지 점등된다.

또 일몰 시간부터 일출 때까지 CCTV가 설치된 안내판에 카메라 표시와 함께 CCTV 녹화 중이라는 글씨가 선명히 드러나 야간에도 24시간 관제 녹화 중임을 시각적으로 강조해 범죄 예방효과를 극대화했다.

한 지역주민은 "밤에도 밝게 빛나니까 심리적으로 안정감이 든다"면서 설치를 반겼다.

이강호 구청장은 "CCTV의 설치도 중요하지만, 작동여부를 알려주는 안내판의 설치도 범죄 예방에 효과적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진정으로 필요한 행정을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윤숙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청소년 발달장애학생 방과후활동서비스 시행 (2019-10-01 10:17:42)
남동구, 중소기업 수출상담회 좋은 성과 거둬 (2019-09-30 10:14:26)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