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조금 서울 2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중앙아동보호기관, ‘학대피해아동 발견 캠페인’ 전개

"아동학대 조기발견 및 인식개선 독려"
등록날짜 [ 2019년11월04일 10시13분 ]

[국민TV 이명희 기자] 보건복지부 산하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장화정)은 4일부터 아동학대인식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캠페인을 진행한다.

학대피해아동 발견 캠페인은 일상생활에서 아동학대를 발견하기 위한 숨은 단서를 찾아보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이번 행사는 이노션월드와이드 후원으로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이 주관해 진행한다.

학대피해아동 발견 캠페인 포스터 이번 캠페인은 이노션 멘토링 코스(IMC)에서 1위를 한 대학생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홍보전문성을 활용해 진행된다. 4일부터 약 한 달간 일반인을 대상으로 ‘숨은 단서 찾기’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아동학대 인식개선영상을 상영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평소 지나칠 수 있는 아동학대 단서를 다시 돌아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는 사람들의 영상시청 시간은 기업 후원금으로 환산, 아이들을 도울 수 있게 된다.

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학대 의심 신고접수를 받아 경찰과 동행해 현장조사를 실시하고 아동학대를 판단해 재학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례관리를 하는 기관으로 전국 67개 아동보호전문기관이 운영 중이다.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 장화정 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주변의 아동학대 징후를 예민하게 감지하고 주저없이 신고할 수 있는 시민문화를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노션 멘토링 코스(IMC)는 공익적 주제를 중심으로 대학생들과 광고 전문가들의 아이디어로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는 사회공헌 프로젝트 사업이다. 2011년부터 시작해 이번까지 9번째 사업을 진행 중이다.

한편 보건복지부 산하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학대예방 및 피해아동에 대한 보호를 목적으로 홍보, 교육, 연구, 지역아동보호전문기관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명희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소상공인방송, ‘폐업부터 창업까지 알아야 산다-희망 폐업 톡’ 방송 (2019-11-04 10:47:07)
인천공항, 항공기 갯벌 불시착 사고 가정 '대응훈련' (2019-11-03 10:38:23)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