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2일thu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 서창동 장아산에 ‘무장애 나눔길’ 조성

장애인·임산부 등 교통약자도 숲의 혜택 마음껏 누리게 돼
등록날짜 [ 2019년11월07일 16시23분 ]

[국민TV 권윤숙 기자] 인천 남동구는 7일 서창동 장아산에서 '무장애 나눔길' 조성사업 준공식을 개최했다.
장아산 무장애 나눔길 준공식 [사진제공=남동구] 이 사업은 장애인이나 노약자, 임산부 등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숲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장애인편의시설 설치기준에 적합한 무장애길을 설치해 산림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장아산 무장애나눔길은 산림청으로부터 전국에서 가장 많은 녹색자금 7억원을 지원받아 구비(5억원)를 포함해 총 12억 원의 예산으로 2.27km의 무장애길을 조성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이강호 남동구청장을 비롯해 최재현 남동구의회 의장, 윤관석 국회의원, 인천시 시각장애인복지연합회, 인천시 지체장애인협회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장아산 무장애 나눔길 준공식 [사진제공=남동구] 식전행사로 남동구 청년재능나눔 일자리 사업인 푸를나이 공연팀의 아름다운 노래와 시각장애인복지관 밸리댄스 동아리인 라온밸리팀의  멋진 댄스가 오색단풍으로 물든 장아산에 가을의 정점을 찍었다.

식전행사 후에는 장아산 정상까지 1천420m의 무장애데크길 걷기체험 행사가 진행됐다. 행사에 참여한 한 장애인은 "도심 속 가까운 곳에서 숲을 느낄 수 있는 무장애나눔길을 걸어서 너무 행복하고 소중한 체험이 됐다"고 전했다.

이강호 구청장은 "안전하고 편안하게 장아산숲을 체험하고 힐링하며 모든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남동구만의 특화된 시설 및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투자해 행복한 삶이 함께하는 희망찬 남동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권윤숙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시흥시, 2019 시흥혁신교육 컨퍼런스 열어 (2019-11-08 10:21:46)
시흥시, '시흥오이도박물관 체험의 날' 개최 (2019-11-07 10:16:12)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