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4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경제청-건설연, 스마트시티 구축·기술교류 맞손

‘글로벌 선도형 스마트시티 조성협력’업무협약 체결
등록날짜 [ 2020년02월11일 16시32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인천경제자유구역청과 한국건설기술연구원(건설연)이 스마트시티 디지털인프라 구축 및 스마트건설 관련 기술 교류를 위해 힘을 합치기로 했다.
인천경제청-건설연 업무협약 기념촬영 [사진제공:인천경제청] 인천경제청은 11일 송도국제도시 G타워에서 이원재 청장과 한승헌 건설연 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글로벌 선도형 스마트시티 조성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건설연은 연구개발, 정책수립 및 기술지원, 품질인증 및 시험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의 출연기관으로 스마트시티 분야의 연구도 수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스마트시티 및 스마트건설 분야의 기술개발에 필요한 공동 학술·연구활동 수행 △기술개발 추진을 위한 개발환경 제공, 시험 검증, 테스트베드 제공 및 운영 협력 △스마트시티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사업발굴, 홍보마케팅 및 국제기술교류 △해외사업 공동추진 등이 골자로 앞으로 IFEZ가 축적한 스마트시티 구축 및 운영 노하우와 건설연의 스마트시티 디지털인프라 구축 및 스마트건설 관련 기술 교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국토교통부 등의 국가 R&D 성과물의 IFEZ 스마트시티 적용 방안을 공동 모색하게 된다.

인천경제청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국가 R&D성과물이 IFEZ에 테스트베드로 제공돼 스마트시티 기술의 실증적인 검증이 가능해지고 IFEZ 스마트시티를 한층 더 고도화해 시민들이 체감하는 서비스 제공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나아가 건설연의 네트워크 및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IFEZ 스마트시티 모델의 해외진출도 공동으로 추진할 계획이어서 최근 아세안 지역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스마트시티 시장 선점에도 시너지 효과를 창출 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한편 이원재 인천경제청장은 “해외에서도 인정받고 있는 IFEZ 스마트시티의 고도화를 위한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이번 업무협약을 맺게 됐다”며 “앞으로 건설연과의 협력을 통해 IFEZ 스마트시티를 국내외에 확산시키고 고도화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산자부, 투자세액공제 대상 청정생산설비 대폭 확대 (2020-02-12 10:02:21)
인천지역 대학가 개강 앞두고 신종 코로나 '비상' (2020-02-11 10:21:57)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