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많음 서울 1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1일wed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IT.과학/교육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육청, 2020 학교급식 기본방향 수립·발표

초·중·고 무상급식비 지원 체계 개선으로 학교 현장 어려움 해소
등록날짜 [ 2020년02월20일 16시07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학교급식 운영의 내실화를 위한 ‘2020학년도 학교급식 기본방향’을 수립했다고 밝혔다.
인천시교육청 전경 20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학교급식 기본방향’은 학교급식의 효율적 운영과 안전한 학교급식 환경 조성을 목표로 ▲무상급식비 지원체계 개선 ▲찾아가는 학교급식 컨설팅 장학 실시 ▲친환경 우수식재료 공동구매 확대 실시 ▲식품안전 및 위생·안전관리 강화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2020년부터 학교 급식 행정 간소화를 위해 무상급식비 지원체계 개선 방안을 마련했는데 그동안 학교 현장에서는 무상급식비 예산에 조리실무사 인건비가 포함돼 있어 집행 및 정산에 어려움이 있었다.

시교육청은 이를 해소하고자 무상급식비에서 인건비를 별도 분리해 지원하는 무상급식비 지원체계를 마련했다.

이 외에도 신규 영양교사의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맞춤형 연수와 '찾아가는 학교급식 컨설팅 장학'을 실시하는 등 학교현장 지원을 강화하며 작년에 희망학교(62교)를 대상으로 시범 실시한 친환경 우수식재료 공동구매를 올해부터는 공립초 전체와 중·고등학교 희망학교(237교)로 확대 실시한다.

또한 식품 안전 및 위생을 강화하기 위해 그동안 실시해왔던 식재료 방사능검사와 함께 GMO 검사를 추가 실시한다.
 
한편 김맹기 예산복지과장은 “학교급식 기본방향을 바탕으로 학생과 학부모에게 안전하고 신뢰받을 수 있는 인천 학교급식이 이뤄지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교육청, 개학연기 교육부와 협의 후 결정 (2020-02-22 19:24:58)
인천교육청, 산하 8개 공공도서관 ‘인문학 릴레이’시작 (2020-02-19 11:03:57)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