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총선/지방선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맹성규, 청년 대학생과 간담회 가져

"제2경인선 광역철도 완성으로 청년 대학생의 생활이 편리한 남동 만들 것"
등록날짜 [ 2020년03월06일 17시13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맹성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인천 남동갑)은 6일 오후 구월동 선거사무소에서 남동구에 거주하고 있는 청년 대학생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맹성규 국회의원 청년 대학생 간담회 [사진제공:맹성규 의원실] 이날 간담회는 21대 총선에서 재선에 도전하는 맹성규 의원이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마련한 자리로, 청년들의 질문에 맹 의원이 답하는 자유로운 분위기로 진행됐다.

특히 간담회에 참석한 한 대학생은 “현재 인천 논현동에서 서울에 소재한 대학까지 통학중”이라며, “동암·송내역까지는 너무 멀고, M버스는 학생 입장에서 왕복 교통비가 부담된다”고 남동구의 불편한 교통 현실을 짚었다.

이에 맹 의원은 “제가 시작한 제2경인선 광역철도 사업을 반드시 완수해 논현과 서울을 직통으로 잇겠다”며, “청년 대학생 여러분의 통학과 출퇴근이 편리한, 젊고 활기찬 남동을 만들겠다”고 답변했다.

정치를 시작한 계기를 묻는 청년에게 맹 의원은 “정치는 우리 사회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보람찬 일이고, 저는 ‘예측 가능한 사회’가 한국이 지향해야 할 미래라고 생각한다”며, “지금껏 국회 보건복지위원으로서 장애 학생, 요보호아동과 같은 사회적 약자도 자기 꿈을 충분히 펼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노력해왔는데, 앞으로도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쉬지 않고 달리겠다”고 답변했다.

이어서 청년들이 공무원, 조종사, 국제기구 활동가, 글로벌 물류기업 취업 등 각자의 진로를 상담해오자 맹 의원은 구체적인 조언과 함께 이들의 꿈을 응원했다.

마지막으로 맹 의원은 “앞으로도 청년 여러분과 소통하는 자리를 자주 갖고, 여러분의 꿈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영희 미추홀구을 후보, 장미꽃 선물 (2020-03-08 11:05:34)
통합당 인천시당, 기초의원 간담회 가져 (2020-03-06 15:21:13)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