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비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생활문화 > 따뜻한뉴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추홀구, "코로나19 함께 이겨내요" 감동의 정성들 모여

등록날짜 [ 2020년03월25일 11시54분 ]

[국민TV 이명희 기자] 인천 미추홀구에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자는 정성들이 모여들고 있다. 엄마와 아이들이 보건소에 손편지와 음식을 놓고 가거나, 행정복지센터에 고사리손으로 모은 돼지저금통을 갖고 오기도 했다.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김정식)보건소 선별진료소에는 지난 24일 엄마와 아이들이 손편지와 마스크, 아이들이 직접 만든 수제 잼을 가져왔다.
잼과 마스크 손편지 [사진제공:미추홀구] 편지에는 “다섯 식구라 마스크가 여유 있진 않지만 현장에 계신 분들이 더 필요할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둘째아이 네 번째 생일을 맞아 의료진과 공무원들에게 도움이 되고 싶었다. 국민들을 위해 애써 주셔서 감사하다”고 적혀 있었다.

지난 23일에는 학익2동 행정복지센터에 열한 살, 아홉 살 초등학생 남매가 찾아와 동전과 지폐가 든 돼지저금통과 손편지 한 통을 건넸다.
저금통과 손편지 [사진제공:미추홀구] 편지에는 “안녕하세요? 저희는 미추홀구 학익동에 사는 5학년, 3학년 남매에요. 비록 작은 돈이지만 코로나 때문에 힘들어하는 사람을 위해 써주세요! 빨리 코로나가 없어져서 마음껏 뛰어놀고 싶네요! 건강한 대한민국을 위해 힘써주세요!”와 같은 내용이 담겨있었다. 돼지저금통에는 11만600원이 들어있었다.

신바람 봉사단 김봉호 단장은 24일 브로치 1만5천 개를 미추홀구에 전달했다.
신바람 봉사단 브로치 [사진제공:미추홀구] 김봉호 단장은 “작은 나눔이지만 이웃들과 함께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주안8동 주민자치위원회도 행정복지센터에 50만 원을 전해왔다.

백낙현 주민자치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사람들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고 있지만 이웃들에게 조금이 나마 도움이 되고 싶었다”고 말했다.

이렇게 모인 정성들은 학산나눔재단을 통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한편 김정식 미추홀구청장은 “물품 숫자나 액수 크기가 아니라 정성 그 자체로 정말 큰 에너지를 주는 이야기들”이라며 “이런 마음들이 모여 결국 코로나19를 이겨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명희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옹진군 3개 농협, 옹진군에 코로나19 극복 성금전달 (2020-03-25 15:21:18)
인천열린교회, 코로나19 극복 위한 사랑의 나눔 전달 (2020-03-24 11:48:39)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