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많음 서울 2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4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총선/지방선거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민경욱, 송도·연수구 '문화가 있는 국제도시...'발전 공약

"관광객들이 찾고 즐길 수 있도록 관련 시설 조성과 컨텐츠 개발 추진"
등록날짜 [ 2020년03월29일 11시23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미래통합당 민경욱 후보(인천 연수구을)는 29일, 송도와 연수 지역을 '문화가 있는 국제도시, 테마가 있는 관광도시'로 발전 시켜 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민경욱 후보 민 후보는 송도와 연수를 지나치는 곳이 아닌 머물 수 있는 곳으로 만들기 위해 체류형 관광 인프라를 적극적으로 구축하겠다는 의지를 나타냈다.

먼저 오는 6월경 개장하는 신국제여객터미널과 함께 지난해 개장한 크루즈 터미널을 활성화시키고 이들 터미널을 통해 입항하는 관광객이 머물며 즐길 수 있도록 골든하버 투자자를 적극 유치함과 동시에 송도워터프런트 ‘ㅁ’자를 조속히 완료해 해양 레저관광 도시, 해양 친수도시로의 발판을 마련하겠다는 계획이다.

최근 항만법 개정으로 인해 골든하버 개발에 어려움이 발생했는데 이에 대해 민 후보는 “해수부에서 시행령 개정 등을 통해 골든하버 설치시설을 항만시설로 보지 않는다는 식의 예외 규정 신설을 긴밀하게 검토 중인 만큼 조만간 관련 대책이 나올 것”이라며 “골든하버 투자자 유치에 문제가 없도록 만전을 다해 가겠다”고 강조했다.

민 후보는 ▲151층 인천타워 재추진 ▲송도 테마파크 부지 정상화 및 송도 유원지 개발계획 수립, ▲센트럴파크 공원 내 초대형 스크린 전광판 설치 ▲송도불꽃축제 정기 개최 ▲펜타포트락페스티벌 등 축제 개최 지원 방안 강구 등을 공약으로 내세웠다.

또한 민 후보는 "송도국제도시만의 특화된 경관디자인을 수립할 수 있도록 대책을 마련함과 동시에 경관심의에 적극적으로 주민들이 참여하고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경관심의 시민배심원단 제도 도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민경욱 후보는 “인천은 세계적인 공항과 항만을 보유하고 있지만 머물 수 있는 도시가 아니라 지나치는 도시로 전락하고 있다”며 “인천공항의 환승객을 포함해 국내에 입국하는 관광객들이 찾고 즐길 수 있도록 관련 시설 조성과 콘텐츠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윤관석, '획기적인 주거환경 개선' 2호 공약 발표 (2020-03-29 11:32:14)
허종식 등 민주당 후보 9명 '경인전철·국도 지하화' 공약 (2020-03-28 19:46:33)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