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공항, 비대면 24시간 챗봇 안내 서비스 도입

비대면 스마트 공항 서비스 확대로 포스트코로나 시대 선도
등록날짜 [ 2020년06월01일 11시23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비대면 안내 서비스 강화를 위해 1일부터 챗봇 안내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보안검색 안내 서비스(예시) [사진제공:인천공항공사] 인천공항 이용객 및 상주직원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챗봇 서비스는 1일부터 3개월간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9월부터 정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인천공항 이용객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챗봇 서비스의 명칭은 '에어봇(AirBot)'으로, 인천공항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다.

에어봇에서 제공하는 주요 정보는 △항공편 안내 △항공기 운항 정보 △탑승수속절차 안내 △쇼핑‧식당 정보 △공항 서비스 안내 등으로, 여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비대면 대화 방식으로 24시간 제공한다.

챗봇 대화창에 문장 혹은 단어(구) 형태로 질문을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답변을 받을 수 있으며, 챗봇 이용이 생소한 여객들은 대화창 상단에 마련된 안내 항목별 아이콘을 클릭해 원하는 정보를 안내받을 수 있다.

특히 '나의 맞춤형 항공편 안내'서비스는 탑승 예정인 항공편명을 대화창에 입력하면 출발지(집)에서 항공기 탑승까지 필요한 맞춤형 정보를 한 번에 제공해주는 서비스로, 공항 이용객의 편의를 크게 향상시킬 전망이다. 

또한 공사는 공항 이용객을 대상으로 하는 '에어봇'외에도 공항 상주직원을 위한 챗봇인 '입주봇'과 공항 출입증 발급 시스템 안내 챗봇인 '출입증안내 Talk'도 신규 도입함으로써, 상주직원을 대상으로 한 비대면 업무 안내 서비스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인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공항 이용객 및 상주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24시간 비대면 챗봇 서비스를 도입함에 따라 여객 편의와 상주직원의 업무 편의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인천공항공사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의 스마트 공항 서비스를 적극 도입함으로써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명칭변경 (2020-06-01 18:21:49)
남동구, 코로나19 25번째 확진자 발생 (2020-06-01 09:52:15)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