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박무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21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칼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고] 코로나 극복, 우린 할 수 있습니다.

등록날짜 [ 2020년06월02일 10시39분 ]

[글쓴이] 인천송도소방서 영흥119안전센터 소방장 허동렬

허동렬 소방장 코로나19가 전국적인 대대적인 확산이 있은 지도 벌써 세달여가 지나고 있다.

한때 500여명에 이르던 확진자 증가수는 의료, 공공, 시민 모두의 노력에 힘입어 한자리 수로 떨어졌고, 지난 5월 6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는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었다.

그에 따라 지난 5월 20일 고3의 등교가 시작되었고 6월달부터는 어린이집을 포함한 모든 학생들의 등교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하지만 최근 이태원 클럽발 재확산이 일어난 가운데 뷔페 및 학원, 교회, 택시, 물류센터 등 사회 곳곳에서 다수의 확진자가 계속하여 나타나면서 다시 집단감염에 대한 불안감이 점점 커져가고 있다.

따라서 이미 계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로 많은 사람들이 지쳤을 뿐 아니라 점점 더 무더워지는 날씨로 인하여 생활이 더욱 버거워지고 있는 현실이지만 더 이상의 코로나 19의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선 전 국민의 지속적인 노력이 더욱 절실한 시점이다.

우선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은 정부에서 권장하는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을 지키는 것이다. ▲아프면 집에 있기 ▲사람과 사람 사이에 간격을 두기 ▲지속적 환기 및 소독 ▲30초 이상 손 씻기 등이 가장 기본이 되지만 흔히 간과하는 지침이다.

그 중에서도 손 씻기는 최상의 예방법이다. 손은 세균과 바이러스를 내 몸 안으로 옮기는 매개체가 되므로 깨끗한 손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그 중요성에 비추어 본다면 손 씻기를 셀프백신이라고까지 칭하는 것이 과한 언사라고 할 수 없다.

아직까지도 코로나19에 대한 명확한 감염기전이 밝혀지지는 않았지만 많은 전문가들의 의견은 공기감염보다는 비말감염 쪽 비중이 더 높다는 의견에 무게가 실리고 있고, 무증상감염 상태에서의 전파가능성 역시 높다고 파악되고 있다. 손 씻기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는 이유이다.

그와 더불어 마스크착용은 나를 위해서가 아닌 타인을 위한 일임을 명심하고 타인을 위함이 곧 우리를 위함으로 돌아 올 것이라는 믿음으로 조금 불편하더라도 지속적인 마스크 착용을 유지해야 하겠다.

최근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사람들이 많이 늘어나는 듯 보여 이 부분에서 국민들의 협조를 부탁드리고 싶다. 마지막으로 최근 119구급출동을 보면 바닷가 등의 야외로 나들이객들이 많이 몰리고 있는 것이 확연하게 보인다.

물론 일견 생각하기로는 일반적인 도심의 실내보다는 실외가 안전하다고 생각 할 수 있겠지만 실외 역시 사람들이 모이게 되면 전염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또한 여행지라고 하여 실외에만 있을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그 곳에서 방문하는 음식점이나 카페등 실내에서는 마스크를 벗고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게 되므로 긴장을 풀지 말고 감염방지에 주의 하여야 할 것이다.

언제까지나 코로나19에 매몰되어 살 수는 없다. 이 시절도 지나가면 우리는 지금까지 항상 그래왔던 것처럼 또 이겨낼 수 있을 것이다.

모두가 꿈꾸는 일상으로 복귀하는 그 날을 위하여 국민 모두의 협조와 노력을 조금만 더 당부하고 싶은 시점이다.

권윤숙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고] 나부터 실천하는 기초질서 (2020-06-04 10:19:15)
[기고] 비상소화장치를 알고 계시나요? (2020-05-26 15:45:05)
윤 대통령, 싱가포르 신임 총리...
윤 대통령, 국민과 약속한 국...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