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7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 민선 7기 ‘전국 최초’ 성과 구민과 공유

등록날짜 [ 2020년07월31일 10시47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인천시 남동구는 민선 7기 2년의 성과를 구민과 공유하기 위해 ‘전국 최초’ 추진 정책이 담긴 전시물을 선보였다. 
전국최초 TOP10 배너(구청1층 로비 설치) [사진제공:남동구] 남동구는 31일 최근 청사 로비에 ‘전국 최초 추진 정책 Top 10’ 배너를 설치했다고 밝혔다.
  
구는 지난 2년간 선제적이고 적극적 행정을 통해 전국과 인천 자치구 최초 정책들을 각각 15건과 13건을 추진했다.

전시물은 지역을 넘어 전국 각지에서 주목을 받은 정책 10건의 세부 내용과 관련 이미지를 담았다.

우선 구는 소통 강화와 갈등 관리를 위해지난 2018년 전국 자치구 최초로 소통 전담부서를 신설했다.

고령층 건강관리를 위해 전담 한의사를 채용, 찾아가는 한방서비스를 제공했고, 육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지난해부터 아빠 육아 휴직 장려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난해 전국 최초로 청년들에게 사무실을 무상 제공하는 청년창업지원센터를 개소했고, 장난감 무리 수료센터를 직영 운영하며 노인일자리 창출과 부모들의 육아를 도왔다.

전국 자치구 중 첫 구민축구단인 ‘남동구민축구단’ 창단을 비롯해 범죄 예방을 위한 ►야간 조명 CCTV 안내판 설치, ►스마트폰 앱을 이용한 대형 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 ‘여기로’, ►자살자 구호장비 ‘게이트 오프너’ 경찰 보급 등도 남동구가 전국에서 처음 시행했다.

이 밖에도 정부 도시재생 뉴딜사업이 추진되는 만부마을은 지난해 전국 최초로 사회적 협동조합 설립 인가를 토대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구는 전국 최초 정책 전시를 통해 ‘인천 1등 도시’로의 위상을 구민과 함께 공유하고, 행정에 대한 신뢰를 쌓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강호 구청장은 “구민 행복과 지역 발전을 위한 2년간의 노력이 전국 최초 추진 정책이라는 성과물로 이어져 보람을 느낀다”며 “남동구에 사는 것이 행복이고 자랑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행정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제32회 구민의 날 ‘구민상 후보자’ 추천 접수 (2020-07-31 11:13:14)
시흥시, 향토유적 '관곡지' 전면 보수 마치고 개방 (2020-07-31 10:12:04)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