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비 서울 17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남동구 코로나19 확진자 집단발생

인-453번 확진자 방문한 논현동 ○○교회 전수조사 결과 13명 확진
등록날짜 [ 2020년08월20일 15시42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인천시는 20일 남동구 논현동 소재 00교회에서 코로나19 확진자 13명이 집단발생 하자 이날 오후 3시 박남춘 인천시장이 페이스북을 통해 긴급 담화문을 발표했다.
박남춘 인천시장(가운데)이 담화문을 발표하고 있다 [사진:페이스 북 캡처] 시는 지난 19일 양성 판정을 받은 인-453번 확진환자가 지난 16일 방문한 남동구 논현동 소재 00교회에 대해 집단 감염의 소지가 있다고 판단, 확진자 접촉자를 신속히 파악하고 교회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한 결과 오늘(20일) 13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시는 해당 교회가 위치한 건물에 대해 워크스루를 설치하는 등 건물 입주자와 방문자의 감염을 차단하고 있다.

한편 인천시는 지난 15일 자체적으로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에 준하는 방역 조치를 선제적으로 실시하고, 19일 서울, 경기와 마찬가지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했다.

[담화문 전문]

지역사회 집단감염에 따른 대시민 담화문

시민 여러분 인천광역시장 박남춘입니다.

서울 지역의 일부 교회와 지난 광화문 집회에서 확산된 코로나 19가 서울, 경기를 중심으로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어제 전국의 일일 확진자가 288명에 이르는 등 지난 3월 신천지 사태 이후 가장 심각한 상황입니다.

우리시는 문제의 심각성을 일찍이 인지하고 지난 8월 15일에는 자체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준하는 방역조치를 실시하였고, 8월 19일에는 서울, 경기와 마찬가지로 2단계로 격상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인천시의 일일 감염자는 지난 1주간 하루 평균 10명 내외로 발생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인천시내 모든 교회에 대해 비대면 예배만을 허용하고, 그 외의 모임과 활동을 금지하였습니다. 또한 유흥주점, PC방 등 고위험 시설 12종에 대한 운영 중단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오전에는 광화문 집회 참여자 및 광화문 일대 방문자에 대한 진단검사 이행 행정명령을 발령하였습니다.

한편, 환자급증에 대비한 병상 확보(병상 추가확보: 91+264(추가) = 총 355병상) 생활치료센터 운영 준비, 충분한 방역물자 비축 등 사태 악화에 대비하여 만전을 기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제 논현동 교회에서 8월 19일 17시에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집단 감염의 소지가 있어서 접촉자를 신속히 파악하고 교회에 대한 전수조사를 실시한 결과 오늘 13명의 추가 확진자를 확인하였습니다.

또한 해당 교회가 위치한 건물에 대해 워크스루를 설치하는 등 건물 입주자와 방문자의 감염을 차단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

그동안 우리시는 성숙한 시민의식과 의료진의 헌신, 공직자의 노력으로 코로나 19를 비교적 안정적으로 관리해 왔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인천에서 최초의 집단감염이 발생하였듯이 우리시도 서울, 경기와 같이 대규모 확산이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우려됩니다.

시민 여러분!

개인과 가족, 공동체의 안전을 위해 정부와 인천시를 믿고 생활방역수칙을 준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주말이 고비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접촉할 수 있는 모임, 행사, 종교활동 등을 최대한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마스크 착용은 감염방지의 가장 효과적이고 가장 쉬운 방법입니다.
이 시간 이후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는 행정명령을 발령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는 조금 불편하더라도 모두의 안전을 위해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당부 드립니다.

오늘 광화문 집회 참가자에 대한 진단 검사 이행 행정명령을 발령하였고 그 이전에도 많은 시민들이 협조하여 자발적으로 검사에 협조해 주셨습니다.

아직도 검사를 받지 않은 집회 참가자가 있다면 신속히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주시고, 주변 분들도 검사를 적극 권유해 주기 바랍니다.

대한민국 방역체계의 근간은 신뢰와 배려입니다.

우리 공동체가 이번 위기를 함께 극복할 수 있도록 서로 믿고, 돕고, 이겨나갑시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 코로나19 확진자 하루 동안 15명...초 비상 (2020-08-21 11:02:40)
인천시, 언택트 시대 준비한다 (2020-08-20 10:08:09)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