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연무 서울 15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7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영종도 준설토 투기장, 종합병원 들어서나?

허종식 의원 ”영종 의료시설 확충 방안 다각도로 검토”
등록날짜 [ 2020년10월21일 15시21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국내 첫 민간제안으로 추진되는 항만재개발 사업인 ‘인천항 영종도 준설토 투기장’(일명 ‘한상드림아일랜드’)에 종합병원 설립이 검토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인천영종도 준설토 투기장 위치도 [사진제공:허종식 의원실] 허종식 국회의원(민주당, 인천 동구미추홀구갑)이 해양수산부로부터 받은 자료에 따르면 사업면적 332만㎡ 가운데 1만5천553㎡(약 4천799평)가 의료관광시설 부지로 토지이용계획이 확정됐다.

허종식 국회의원 허 의원실에 따르면, 사업시행사인 ‘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는 의료관광시설 부지에 종합병원을 유치한다는 방침에 따라 서울 소재 A 병원 측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A병원 측은 최근 현장 답사를 마쳤고, 세부 계획에 대한 검토에 나서 성사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36홀 골프장과 골프빌리지 등 체육시설 외에 해양문화관광지구로서 아직까지 이렇다할 투자유치 성과가 없는 가운데 병원 설립에 무게가 실리고 있는 것이다.

A병원 측 관계자는 “암치료센터로 특화하는 동시에 피부, 성형 등 의료관광에 중점을 둔 사업성을 검토하고 있다”며 허 의원실에 밝혔다.

2018년 부속 병원으로 국제병원을 개원한 A병원은 코로나19 검사를 위해 도보이동형 워크스루를 개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해당 부지는 도시계획상 자연녹지로서 건폐율과 용적율이 각각 20%, 80%에 불과해 300병상을 확보하긴 쉽지 않을 거란 관측이지만, 상대적으로 저렴한 땅값이 장점으로 꼽힌다.

이와 관련 허종식 의원은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에는 영종하늘도시와 미단시티에 종합병원을 지을 수 있는 의료부지가 있고, 인근 영종과 청라 사이에 있는 영종도준설토투기장에도 의료관광부지가 계획돼 있다”며 “다만, 병원 유치를 성사하기 위해 어떤 정책을 추진해야 할지가 관건인 만큼 인천시, 보건복지부 등과 함께 다각적으로 논의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문 대통령, 한국판 뉴딜연계 인천시 스마트시티 현장방문 (2020-10-22 16:01:47)
환실련, '폐목재 Blooming 캠페인' 진행 (2020-10-21 13:23:09)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