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황사 서울 2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의회, '지방자치법 개정안' 국회 조속통과 촉구

지방분권 실현 위한 전부개정안 국회통과 결의대회 열어
등록날짜 [ 2020년11월22일 11시27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인천시의회는 지난 20일 남궁형 자치분권특별위원장이 발의한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지방자치법 전부개정안 국회 통과 촉구 결의안'을 본회의에서 채택한데 이어, 의회 본관 앞에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지방자치법 개정 촉구 결의대회 [사진제공:인천시의회] 이날 시의회는 지방자치 부활이후 30년이 지났지만 중앙권력적 시각의 지방자치법으로 인해 큰 제약을 받고 있으며, 현 정부 초기에 ‘연방제 수준의 강력한 지방분권’을 이야기 하며 개헌에 관한 논의까지 이뤄졌으나, 국회와 정부는 시대의 과제인 온전한 지방자치제도 실현에 뒷짐 지고 있는 상황이다고 주장했다.

이에, 시의회는 지방의회가 시민중심의 지방자치를 구현하기 위해 지방자치법의 개정이 반드시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으고 이번 결의대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의원들은 피켓을 들고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자치입법권 강화’, ►'지방의회 조직권 강화',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 ►‘지방분권 실현‘ 등 구호를 제창하면서 지방자치법의 조속한 통과를 염원했다.

한편 신은호 인천시의회 의장은 “이번 21대 국회에서 지방분권 실현을 위해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정책지원전문인력 도입 등을 포함한 지방자치법의 개정이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인천시의회가 앞장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윤관석, '비대면 시대 중소기업 생산유통 혁신 방안 토론회' (2020-11-25 09:42:52)
민주당 인천시당, '인천형 아동돌봄' 언텍트 토론회 (2020-11-21 13:25:22)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