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비 서울 1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6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윤관석, '비대면 시대 중소기업 생산유통 혁신 방안 토론회'

윤 의원 "'보상형 크라우드펀딩' 제도 안정적 정착 위해 필요한 합리적인 개선 방안 마련할 것"
등록날짜 [ 2020년11월25일 09시42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윤관석 국회 정무위원장(민주당, 인천 남동을)은 지난 24일 국회의원회관에서 한국핀테크산업협회와 함께 보상형 크라우드펀딩 방식 접목 사례를 중심으로 한 '비대면 시대 중소기업 생산-유통 혁신 방안 토론회'를 개최했다.
'비대면 시대 중소기업 생산유통 혁신방안 토론회' [사진제공:윤관석 의원실] 이날 토론회는 성희활 인하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가 좌장을 맡고, 윤민섭 한국금융투자자보호재단 연구위원의 발제로 진행됐다.

이어 토론회의 패널로는 박지운 공정거래위원회 과장과 이구형 국회입법조사처 입법조사관을 비롯해 산업계에서는 장정은 와디즈플랫폼 변호사, 김성민 텀블벅 리더 등이 참여했다.

‘보상형 크라우드펀딩’은 신제품 개발을 투자자들로부터 의뢰받아 시장에 공급하는 생산-유통 방식이다. 그간 스타트업 등의 제품 초도생산 시 투자자(시제품 구매자) 확보를 통한 개발비용 조달 및 제고 우려 해소와 함께, 시제품의 시장성 검증할 수 있는 대안적 유통채널로 자리매김했다.

윤관석 정무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영상으로 전달한 개회사를 통해 “‘보상형 크라우드 펀딩’은 금융 혁신이자 유통 혁신으로 주목 받고 있다. 그러나 제품 개발을 의뢰한 투자자가 완성품에 대해 불만이 있을 경우, 투자자와 제조사 간 분쟁을 조정하는 수단이 마땅치 않다”고 밝혔다.

이어 “기대와 우려를 함께 검토하는 가운데, 혁신 사례로 주목받고 있는 ‘보상형 크라우드펀딩’ 제도를 안정적으로 정착시키기 위해 필요한 합리적인 개선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번 토론회는 청중이 없는 온택트로 진행됐으며, 이는 코로나19 재확산세에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국회 방역지침에 준수해 진행됐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국민의힘, '제2기 인천정치아카데미'수료식 (2020-11-26 13:52:32)
인천시의회, '지방자치법 개정안' 국회 조속통과 촉구 (2020-11-22 11:27:21)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