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흐림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9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새해 친절과 안전 최우선으로 택시 운행 시작

올해 KS택시서비스 평가제 시행, 평가결과 따라 민원다발 택시 재정지원금 축소
등록날짜 [ 2021년01월06일 10시34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인역시(시장 박남춘)는 올해부터 택시 친절 서비스 제공 및 안전운행 준수를 강조하기 위해 KS(Kindness Safety) 택시서비스 평가제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2020.07.08 운수업계(택시, 버스) 간담회 [사진제공:인천시]
인천시는 지난 5년간 '씽씽스마일 택시'제도를 시행하며 택시불편민원 감축에 노력해 왔고, 단계별 민원감축 목표를 달성해왔다. 2021년에는 택시 불편민원을 양적으로 감축하는 것과 함께 택시서비스의 질을 향상하기 위한 계획을 추진한다.

 

이번 KS서비스평가 추진배경에는 2019년 1년간 택시 불편민원을 분석한 결과, 개인택시 운수종사자 8,980명 중 85%(7,642명)는 1년간 민원발생이 한건 도 없었고, 1년 2건 이상 민원을 야기한 운수종사자는 220명으로 2.5%에 불과, 소수의 운수종사자의 불친절 행위가 전체 택시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또한, 시는 2020년 실시한 '택시경영 및 서비스 평가'중 '서비스 모니터링 평가 및 만족도 조사'에서 운수종사자의 '복장 및 언행', '안전운행 및 승차감'분야에서 집중개선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반영해 2021년부터 '친절과 안전'이라는 서비스 평가 기준을 통해 택시서비스를 향상한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시행되는 KS택시서비스 평가제는, 기존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이나 '택시운송사업의 발전에 관한 법률'에서 행정처분 대상에 속하지 않았던 택시기사의 불친절 행위 및 안전운행 의무위반에 대해 금전적 불이익으로 처벌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KS 택시서비스 평가결과에 따라 민원다발 택시의 경우 재정지원금을 축소한다는 계획이다.  


'인천광역시 택시운송사업 발전에 관한 조례'는 택시 운송사업자가 친절하고 안전한 택시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할 것을 규정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시는 택시업계에 신용카드수수료 및 콜비 지원 등 서비스향상과 관련된 재정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김정범 시 택시화물과장은 “시민의 세금으로 재정지원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택시업계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친절하고 안전한 택시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해야 한다.”며 “서비스 향상을 위해 택시업계의 적극적인 동참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송도 낙조 명소 랜드마크시티 1호 수변공원 착공 (2021-01-06 11:27:59)
인천공항, 코로나19 전후 항공여행 심리 트렌드 분석 (2021-01-05 14:03:42)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