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7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 생활폐기물 안정적 처리 위한 후속 조치 나서

기존 소각장 정비기간 중 관내 민간 소각시설서 폐기물 처리키로
등록날짜 [ 2021년01월12일 11시16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인천시 남동구가 소각장 예비후보지 철회 발표에 이어 생활폐기물의 안정적 처리를 위한 후속 조치에 나섰다.

 

구는 12일 관내 민간 소각시설인 ㈜그린스코, ㈜이알지서비스와 남동구 생활폐기물 처리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남동구청 전경
이번 협약은 앞서 3개구(남동, 연수, 미추홀)단체장으로 구성된 남부권 자원순환 정책협의회 합의에 따라 기존 송도소각장 사용 시 정비기간 내 생활폐기물 처리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에 따라 민간 소각시설 2곳은 2025년 수도권매립지 종료 후 송도소각장 정비기간에 남동구 생활폐기물 약 53톤을 우선 처리하고, 필요 시 별도 합의에 의해 반입량을 확대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남동구 생활폐기물 1일 배출량 150톤의 약 35%에 해당하는 규모로, 나머지 물량에 대해서도 송도소각장 순차 정비 계획을 인천시에 요구해 반입량 쿼터제를 운영하는 등의 처리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인근 지자체 소각시설과 사전 협의해 예기치 못한 상황을 준비하는 등 기존 소각장 사용에 무리가 없도록 철저히 대비한다는 방침이다.
 
구는 이번 협약과 더불어 폐기물 감량과 재활용률을 높이는 등 획기적인 폐기물 감량에 주력해 생활폐기물의 총량을 줄여 나갈 계획이다.

 

한편 이강호 남동구청장은 “이번 협약은 인천시가 지속적으로 제기한 ‘소각장 정비기간 중 폐기물 처리계획’에 대한 구체적 방안을 마련한 것이다”며 “이달 중순까지 남부권 자원순환 정책협의회를 통해 협약 내용을 포함한 소각장 운영계획을 인천시에 제출하고, 소각장 예비후보지 철회를 지속적으로 요구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추홀구, 지속적인 교육혁신지구 지원 나서 (2021-01-12 11:25:23)
연수구, ‘2021 주민참여 공모사업 통합설명회’ 열어 (2021-01-12 11:12:07)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