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신도시, 패스트트랙·교통대책 조기 확...
흐림 서울 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1년01월26일tue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그린파킹 사업’ 확대…주차난 해소 ‘기대감’

'담장 허물고 내 집 앞 주차장 만들어요~'
등록날짜 [ 2021년01월13일 11시13분 ]

[국민TV 홍현주 기자] 인천 서구(구청장 이재현)는 13일 구민이 담장이나 대문을 철거하고 내 집안에 주차장을 설치할 경우 보조금을 지원하는 ‘그린파킹(Green Parking)’ 사업을 올해 확대 시행한다고 밝혔다.
‘그린서구, 파킹 사업 확대 시행 [사진제공:서구]
주택, 상가 밀집 지역의 주차공간 부족은 교통사고 발생이나 이웃 간 갈등 발생 등 구민의 생활에 있어 중대한 불편 요소가 되고 있다.


주택가 주차공간 공급에 비해 빠르게 증가하는 주차수요로 인해 주택가 주차난이 심각해지는 상황에서, 시간·예산 투입대비 효율적인 저비용 주차공간 확충사업 중 그린파킹(Green Parking) 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린파킹(Green Parking) 사업은 이면도로 주차난 해소를 위해 주차장 확보 의무가 없는 자가 기존의 단독주택, 다세대주택 또는 연립주택의 대문이나 담장을 철거 또는 개조해 주차장을 설치하는 경우 주차장 설치비용을 보조해 주는 사업이다.


서구는 지난 2014년부터 인천시의 보조를 받아 사업을 계속해오고 있으며, 최근 신청자가 급증해 지난해 9개소 13면을 조성했으나 예산 부족으로 신청자 30명 중 9명만 사업을 시행할 수 있었다.


이에 구는 지난해 6천6백만 원이던 사업비를 올해는 2억 원(시비 보조금 1억 원 포함)으로 확대 편성해, 대기 중인 신청자 21명과 추가 신청자에 대해 오는 2월부터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그린파킹(Green Parking) 사업의 확대 추진은 신현동, 가정동, 석남동, 가좌동 등 부설주차장이 없는 원도심 지역의 주차난 해소에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구 관계자는 “향후 공영주차장 조성사업을 추진함과 동시에 그린파킹(Green Parking) 사업을 확대 시행함으로써 주차난 해소를 위해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홍현주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부평구 마을 2곳 2021 인천시 더불어 마을 사업 선정 (2021-01-13 13:29:32)
미추홀구, 2020 저소득층 지원사업 우수기관 선정 (2021-01-13 11:10:34)
현대로템, 차륜형 지휘소 차량 ...
은퇴자협회, 이재용 삼성 부회...
뉴스제휴평가위, 뉴스 제휴 평...
벤처타임즈, ‘1인 미디어 방송...
인천시교육청, 교육혁신지구 홍...
현대차그룹, 인공지능 서비스 ...
현대차, 카카오게임즈 외 마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