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황사 서울 2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4월26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칼럼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고]설 명절 고민해결 ! 안전을 선물하세요 ~

등록날짜 [ 2021년02월08일 10시32분 ]

[글쓴이] 계양소방서 장기119안전센터 소방위 최연상 

 

소방위 최연상 설은 새해의 설렘으로 가득한 우리나라 최대의 명절이다.  이번 설은 코로나19로 인하여 고향에 방문하지 못하는 분들이 꽤나 많을 것이다. 이래서 고민이 생긴다. 바로 선물이다. 찾아뵙지도 못하는데 어떤 선물을 보낼 것인지 많이들 고민 하실 것이다. 요즘 시기에 딱 적합한 선물이 있다. 바로 소화기 및 감지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이다.

 

‘화재예방, 소방시설 설치⋅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 제8조에 단독⋅공동주택(아파트, 기숙사 제외)은 주택용 소방시설을 의무적으로 설치해야 한다. 설치 기준은 소화기는 세대별, 각 층별 1개 이상 설치해야 하며, 단독 경보형 감지기는 구획된 실 마다 설치해야 한다.

 

하지만 시골의 많은 집들은 미비 되어 있는 것이 현실이다.

 

화재는 발생 후 초기 5분 이내가 가장 중요하다. 화재 초기에는 소화기 1대로도 소방차1대의 효과를 볼 수 있다. 그야말로 여러분 가정을 안전하게 지킬 수 있는 가장 확실한 장비이다.

 

많은 분들이 소화기의 필요성은 알고 있지만 쉽게 접근 하는 방법은 모르는 것 같다. 어디서 어떻게 구해야 하는지 말이다. 방법은 너무 간단하다. 바로 인터넷으로 온라인 구매하면 된다. 대략 2만원 내외면 구매가능하고 단독 경보형 감지기는 개당 1만원 내외이다.


설 명절에 여러분들은 부모님 댁에 찾아가지 못하겠지만, 소화기 및 감지기는 택배로 안전하게 도착 할 수 있을 것이고, 3만원 내외로 부모님의 집은 안전한 소방서로 거듭날 것이다.

 

설 명절 선물이 고민이라면 이번 기회에 안전을 선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이다. 이러한 자세로 임한다면 모두가 안전한 겨울을 보내 수 있을 것이다.

편집국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기고] 노년층 무단횡단사고 예방을 위한 모두의 노력 (2021-02-23 17:48:59)
[기고] '산린이'가 산에 오르기 전에 꼭 알아야 할 상식  (2021-02-01 14:23:10)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
윤 대통령, 토마스-그린필드 주...
윤 대통령, "반도체 메가 클러...
윤 대통령, "국민이 원하는 곳...