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8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동구, 폭염 대응 '취약계층 냉방물품 지원'

철저한 현장형 주민맞춤 지원 나서
등록날짜 [ 2021년08월02일 11시26분 ]

[국민TV 홍현주 기자] 인천 동구(구청장 허인환)는 코로나19 거리두기 강화와 함께 올 여름 매서운 폭염의 대응태세를 강화하고 쪽방촌 거주자 등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모니터링과 냉방물품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동구청 전경
허인환 동구청장은 지난 7월 26일, 독거노인 어르신과 쪽방촌, 여인숙 등에 거주하는 관내 폭염 취약계층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 실시와 냉방물품 지원을 통해 취약계층의 폭염피해 예방을 위한 선제적 대처에 나설 것을 지시했다.  

 

이에 따라 구는 폭염 상황관리 T/F팀을 운영해 비상체계를 구축하고 평일은 물론 주말에도 관내 순찰과 쪽방촌 합동방문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구는 관내 독거노인과 쪽방촌을 포함한 취약계층 1천 세대에 양산을 지급했으며, 2일에는 여인숙 쪽방촌거주자 40세대에 여름이불과 얼음생수를 지원했다. 또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시원한 여름나기를 위한 대나무자리 770개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더불어 코로나19 행동수칙 등 철저한 방역 하에서 공원, 정자 등 야외 무더위쉼터 9개소를 운영하고 무더위를 피할 곳이 없는 어르신들을 위해 평일과 주말 오후시간에 경로당 24개소를 개방한다. 

 

현재 주말에도 운영하던 송림도서관 쉼터 외에 동 행정복지센터 등도 개방에 참여하고 있다. 

 

한편 허인환 동구청장은 “연일 계속되는 폭염으로 올해는 더위로 인해 어르신 및 취약가정이 특히 더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코로나19 예방과 동시에 폭염으로부터 주민들이 피해를 입지 않도록 안전대책에 더욱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홍현주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AI 자기소개서 취업플랫폼 사업’추진 (2021-08-02 11:32:52)
남동구, 1,608필지 대상 농지이용 실태조사 (2021-08-02 10:43:31)
윤 대통령, 국민과 약속한 국...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