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2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3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중구, 2021 지역문화재 활용사업 비대면 운영

“집에서 즐기는 생생한 문화재 체험으로 힐링하세요”
등록날짜 [ 2021년11월11일 14시12분 ]

[국민TV 이명희 기자] 인천 중구(구청장 홍인성)는 지역의 문화재를 활용한 2021년 생생문화재 사업과 전통산사문화재 활용사업의 하반기 프로그램 운영을 전면 비대면 방식으로 전환한다.  
2021 생생문화재 사업과 전통산사문화재 포스터 [사진제공:중구]
11일 구에 따르면 구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하반기 프로그램의 대면 운영이 어려워짐에 따라 프로그램을 비대면 방식으로 체험할 수 있는 콘텐츠로 제작해 올해 말까지 선보인다. 누구나 거리와 시간의 제약 없이 중구의 지역문화재 활용사업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생생문화재 사업인 '중구를 번지점프하다'는 개항장 일원의 근대문화재와 시 무형문화재를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독립자금을 마련하라’와 어린이 대상의 스토리텔링 문화재 해설 프로그램인 ►‘나도 미래의 독립운동가’로 구성했다.

 

유튜브 영상을 시청한 뒤 퀴즈 이벤트에 참여하면 선착순으로 무형문화재 단청 체험을 할 수 있는 체험꾸러미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자세한 참여 문의는 수행단체인 인천중구문화원 생생문화재 사업 공식 블로그(https://blog.naver.com/junggu_bungeejump)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전통산사문화재 활용사업인 '영종도에 숨겨진 왕실의 사원 용궁사, 시크릿가든'은 영종도의 유일한 전통사찰인 용궁사를 랜선으로 투어하면서 용궁사의 역사를 배우고, 용궁사의 문화재와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유튜브 영상을 시청하며 ‘랜선 용궁 스토리 투어’와 편액 꾸미기 전통문화 체험을 할 수 있는 ‘용궁필방’에 참여할 수 있다. 주관단체인 코리아헤리티지센터 카페(https://cafe.daum.net/koreasharer)에서 신청하면 탑 쌓기 체험을 할 수 있는 ‘스탠딩 타워(Standing Tower)’와 용궁사의 수월관음도를 주제로 컬러링체험을 할 수 있는 ‘컬러링 붓다(Coloring Buddha)’ 체험꾸러미를 우편으로 받아 참여할 수 있다.

 

올해로 3년 차를 맞은 중구의 생생문화재 사업과 전통산사문화재 활용사업은 지역의 문화재를 새로운 시각으로 활용해 문화재에 담긴 역사적 의미와 가치를 새롭게 해석한 역사문화 체험 프로그램이다. 그동안 약 800여 명이 참여해 중구의 대표적인 역사문화 활용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편 구 관계자는 “이번 사업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쳐있을 구민들에게 힐링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인천 중구의 문화유산을 더 널리 알리고 문화유산에 담긴 의미와 가치를 새롭게 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생생문화재사업 주관단체인 인천중구문화원(032-761-2778~9)과 전통산사문화재 활용사업 주관단체인 코리아헤리티지센터(02-355-7990)로 문의하면 된다. 

이명희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연수구, 문체부 공모사업 '꿈꾸는 예술터' 최종 선정 (2021-11-16 10:28:15)
남동문화원, '하늘빛합창단 제7회 정기연주회' 개최 (2021-11-11 10:15:04)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