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03일mo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경콘진, 경기콘랩과 함께한 2021 창작생활

콘텐츠 창작 위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공간·장비 지원
등록날짜 [ 2021년11월30일 11시43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민세희, 이하 경콘진)은 30일 2021년 경기 콘텐츠코리아 랩(이하 경기콘랩) 사업이 성공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올해는 창업 16건, 일자리 창출 64건과 함께 지원기업의 12.9억원 매출 성과를 달성했다.

창작충전소 교육 [사진제공:경콘진]
경기콘랩은 창작자의 아이디어가 창작 활동과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교육 프로그램과 장비 등을 지원하는 공간이다. 올해는 코로나19에 대응해 온라인으로 사업을 운영했으며, 팀당 1,500만원 규모의 숏폼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을 신설하는 등 새로운 콘텐츠 발굴을 위해 노력했다.

 

실습 중심의 심화 교육으로 운영한 △창작 지원 프로그램(창작모꼬지, 창작모꼬지 플러스, 창작충전소)은 웹소설, 이모티콘 등 디지털 콘텐츠 분야뿐 아니라 작사가, 1인 오디오 기획 과정 등 새로운 장르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140회 운영한 영상 소프트웨어 툴 교육에는 총 1,272명의 교육생이 참여했다.

 

콘텐츠 스타트업의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창작발전소, 영상 제작 지원, IP 활용 콘텐츠 산업간 협업 프로젝트 발굴)을 통해서는 창업 16건, 일자리 창출 64건을 달성했으며 총 71건의 콘텐츠가 만들어졌다.

 

특히 창작발전소 웹소설 교육과정에 참여한 나인실버(필명) 작가는 네이버 웹소설 베스트리그에서 ‘헤어진 부부의 속사정’이란 제목으로 연재를 시작하며, 평점 9.67점을 기록하는 등 대중의 높은 관심과 사랑을 받고 있다. 총 9,000만원 규모의 숏폼 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을 통해서는 총 6개의 팀에 웹드라마 4편, 웹예능 1편, 웹다큐멘터리 1편을 제작 지원했다. 해당 작품은 지원기업의 유튜브 채널과 영화제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경기콘랩은 올해 지원 사업뿐 아니라 도내 콘텐츠 창작과 콘텐츠의 상품화를 위한 ‘콘텐츠 창·제작 엑셀러레이팅 협의체’도 운영했다. 협의체에는 창작발전소 숏폼 콘텐츠 제작 지원 기업 3개사와 함께, 정책 고객 입장에서 필요한 지원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경콘진 담당자는 “올해 경기콘랩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해 사업 구조를 개편하고, 운영을 온라인으로 전환하는 등 변화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했다”며 “내년에도 창작자들의 지속 가능한 창작 활동을 위해 필요한 지원 사업들을 적극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경제청, 우리나라 기업 해외도시개발 사업 진출 지원 (2021-12-01 15:29:56)
DB 쉥커 글로벌 배송센터 착공…IFEZ 항공물류 경쟁력 향상 (2021-11-30 11:03:42)
윤 대통령, 한-아프리카 정상...
윤 대통령, 국민과의 약속 우주...
'모하메드' UAE 대통령 취임 이...
윤 대통령, '제8차 한일중 비즈...
윤 대통령, 싱가포르 신임 총리...
윤 대통령, 국민과 약속한 국...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