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3일fri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문화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제22회 서울국제대안영상예술페스티벌 작품공모

척박한 대안영화, 영상예술전시 분야의 기틀 정립 및 새로운 작가 발굴하고 지원
등록날짜 [ 2022년04월18일 10시16분 ]

[국민TV 이명희 기자] 국내 유일의 탈장르 미디어아트 축제인 ‘제22회 서울국제대안영상예술페스티벌(네마프 www.nemaf.net)이 한국신작전(상영부문)과 뉴미디어시어터(전시부문) 작품공모를 오는 5월 9일까지 접수한다.

 

올해로 22회째를 맞은 서울국제대안영상예술페스티벌(이하 네마프)는 기존의 상업적 영화영상예술 시장을 벗어나 실험적, 창의적 표현을 담은 대안영화, 영상예술 및 미디어아트 작품들을 발굴해 국내팬들에게 소개해왔다. 2000년에 시작해 지금까지 2,400편 이상의 국내외 작품을 발굴해 영화제를 통해 소개했으며, 약 1,200여명의 대안영화, 영상예술 및 미디어아트 작가를 지원해왔다.

 

네마프2022 작품공모 네마프는 (사)대안영상문화발전소 아이공과 한국대안영상예술협회의 주최로 올해 8월 개최되며 이번 작품공모 분야는 한국신작전과 뉴미디어시어터 부문으로 대안적, 실험적, 창의적인 표현을 제시하는 새로운 매체 형식의 영화, 영상예술 및 비디오 전시 작품 등을 대상으로 폭넓게 작품 접수를 받는다. 한국신작전과 뉴미디어시어터 본선에 진출한 작품들은 심사를 거쳐 수상작으로 선정되면 총 상금 1천만원을 천만원을 수여받는다.  

 

작품 공모는 2019년 1월 이후 제작된 작품을 대상으로 상영과 전시 부문으로 나눠 온라인 접수받고 있다.

▶상영 Screening 부문
몸짓영화, 싱글채널비디오, 대안적인 네러티브(극영화), 에세이영화(파운드푸티지, 사적다큐멘터리 등), 애니메이션 등 상영 형식으로 제작된 모든 작품.
 
▶전시 Exhibition 부문
싱글채널비디오, 다채널비디오, 인터렉티브 비디오/영상/설치, 퍼포먼스 비디오, 사운드아트/인스톨레이션 등 전시로 보일 수 있는 모든 형태의 탈장르 미디어 작품으로 전시 형식에는 제한이 없음
 
네마프 김장연호 예술총감독은 “척박한 대안영상예술의 기틀을 만들어온 지 올해로 22년째이다. 올해는 어느 해보다 더욱 뜻깊은 대안영상예술의 가치를 알리는 한 해로서, 형식과 장르에 구애받지 않는 다양한 미디어아트 영상작품을 통해 대안영상에 대한 가치를 알리고 신진작가 발굴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신작전, 뉴미디어시어터 작품공모는 네마프(www.nemaf.net)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며, 선정작은 오는 6월 중순에 발표할 예정이다. 작품공모에 대한 문의는 네마프 사무국 02-337-2870 또는 메일(nemafest@gmail.com)로 하면 된다.

이명희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펜타포트 음악축제, 문화관광축제 선정 쾌거 (2022-05-02 10:36:28)
화성시문화재단, 봄 시즌 기획공연 다채롭게 펼쳐 (2022-04-08 13:38:26)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
윤 대통령, 제64주년 '4·19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