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1일sat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김광철 연천군수, 국민의힘 탈당 무소속 출마 선언

"연천군수 바지사장 아냐…무소속 당선돼 폐기물 매립시설 끝까지 막아낼 것"
등록날짜 [ 2022년04월29일 16시12분 ]

[국민TV 선한주 기자] 국민의힘 연천군수 경선에서 배제된 김광철 연천군수가 29일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국민의힘 탈당 및 무소속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광철 연천군수가 29일 국민의힘 탈당 후 무소속 출마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김광철 군수는 “경기도당 공천관리위원장이자, 동두천시연천군 국회의원이자 당협위원장인 김성원 의원이 현직군수인 저를 공천에서 제외하는 것에 대해 연천군민과 당원, 그리고 당사자인 저에게 단 한마디 설명도 하지 않는 것은 앞으로 볼 일도 없고, 뽑아달라고 할 일도 없다는 얘기로 들린다”고 강하게 불만을 토로했다.

 

그러면서 “김성원 경기도당 공천관리위원장의 행동은 연천군에 대한 예의도 아니고, 자신을 국회의원으로 당선시킨 군민과 당원에게 정말 큰 상처를 줬다”며 “당당히 당선돼 군민·당원과 함께 잘못된 것을 바로잡겠다”고 말했다.

 

지역현안과 관련해서는 “이슬람야영장은 적법절차에 따라 신청이 들어와 인·허가를 했으나 지역 민심과 허가조건 사항 이행 등을 검토하여 개발행위 허가의 효력을 상실시켰다”고 말했다. 

 

또, “전임군수 시절 연천군의회의 동의도 없이 체결한 임진강 유원지 조성사업은 2020년 실시협약을 해지하고 도비 보조금 175억 원을 지켜냈다”며 “자신이 추가로 체결한 관리협약은 연천군의회의 동의를 받고 체결한 것이 감사원 감사결과에 나와 있는데 연천신문은 내가 취임 후 체결한 것처럼 써서 아쉽다”고 말했다.

 

한편, 김 군수는 “주민동의 없는 폐기물 매립시설 반대를 제1공약으로 무소속 출마를 선언한다”며 “지난 4년 동안 주민동의 없는 폐기물 매립시설은 허가할 수 없다고 말했고, 다음 4년도 주민동의 없는 폐기물 매립시설은 허가할 수 없다고 오늘 다시 선언한다”고 밝혔다.

 

그는 “폐기물 매립시설 막을 인물, 연천군 미래 책임질 인물이 누구냐”며 “만약 폐기물 매립시설 반대가 제가 탈당해야 하고, 무소속으로 출마해야 하는 이유라면 백번이고 천 번이고 탈당하고 무소속 출마하겠다”며 인물론을 펼쳤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 참석한 한 인사는 “김광철 군수가 정직하고 깨끗한 것은 주민들이 잘 안다”며 “국민의힘 공천배제에 대해 민심이 술렁이고 있어서 무소속 출마가 연천군수 선거를 요동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선한주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종효 남동구청장 예비후보 지지 선언 줄이어 (2022-04-29 17:34:04)
이강호 남동구청장 경선 재심 요구 ‘봇물’ (2022-04-29 13:56:29)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