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박무 서울 1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2일sun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박남춘, ‘배달의 만족’ 등 10대 소확행 공약 추진

'작지만 소소한 행복, 박남춘이 쏜다'
등록날짜 [ 2022년05월02일 10시50분 ]

[국민TV 김권범 기자] 박남춘 더불어민주당 인천시장 후보가 소상공인·자영업자,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배달의 만족’ 등 작지만 소소한 ‘시민 행복 공약’을 추진하기로 했다. 

 

박남춘 후보 더큰e음캠프 선대위는 2일 “인천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일상에서 느낄 수 있는 작지만 확실한 행복을 실현시켜 드리겠다”며 이 같은 내용이 담긴 소확행 10대 공약을 내놨다.

 

소확행 10대 공약은 △배달의 만족: 인천은 배달이 만족 △운돈합시다: 운동하면 돈이 된다 △반려동물이랑 인천으로 이사가요 △혜택모아 청년재벌: 청년자산 형성 지원 드림 5종 패키지 △인천 어르신은 남춘이가 제일 잘 모셔요 등이다.

 

또 △버스야 택시야? 버스야 여객선이야? △발 없는 자전거가 천리 간다 △학교 졸업해도 체육시간 있어요 △야심만만 인천 △우리는 동네에서 캠핑해요 등 발랄하고 흥미로운 소확행 공약도 포함됐다.

 

먼저 ‘배달의 만족’은 공공배달앱 배달e음 수수료 제로화를 통한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의 배달비 부담을 줄여 소상공인·자영업자와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공약이다. 배달라이더 상해보험 및 전기 오토바이 지원 약속이 포함됐다.

 

‘운돈합시다’의 경우 시민들의 건강도 챙기겠다는 박후보의 의지가 돋보인다. 걷거나 움직일 때마다 마일리지가 척척 쌓이는 시민들의 건강도 챙기고, 돈도 챙기는 1석 2조 공약으로, 쌓인 마일리지는 e음 포인트로 지급된다. 

 

또한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생활체육시설을 집 근처 근거리에 확충해 나가고, 시민 누구나 연 1회 베드민턴, 탁구, 수영 등과 같은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도록 ‘체육바우처’를 도입하겠다고 밝혔다. 

 

박후보는 인천은 반려동물 보유 가구 수가 20만명 가까이 되는 만큼 사람과 동물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반려동물 관련 공약으로는 ▲시립 동물보호센터 설립 ▲반려 공원 및 동반 체육시설 확충 ▲반려동물 문화축제 개최 ▲들개, 길고양이 중성화사업 확대 등이다.

 

청년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청년을 위한 공약도 내세웠다. 취업문제로 고통받고 있는 청년들에게 최대 300만원을 지급하고, 첫 취업 청년들에게는 최대 120만원의 드림포인트를 제공해 청년들에게 희망을 선물한다고 설명했다. 

 

‘어르신은 남춘이가 제일 잘 모셔요’공약도 눈에 띈다. 박후보는 65세 이상 어르신들에게 무료로 대상포진 예방접종을 시행하고, ‘찾아가는 동네병원’과 ‘SOS 긴급돌봄지원단’을 운영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를 보장하겠다고 나섰다. 더불어 취약계층에 식사배달과 공동밥상을 운영해 어르신들의 마음까지 달래겠다는 공약이다. 

 

박후보는 “나와 내 가족, 이웃의 삶이 좀 더 나아지고 즐겁게 만들기 위해 고민을 많이했다”면서 "작지만 든든하고 알찬 소확행 공약이 인천시민들을 행복하게 해줄 것이다"고 확신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이강호 남동구청장, 지선 불출마 선언 '백의종군' (2022-05-02 11:02:26)
유정복 제1호 공약…인천항 내항 ‘제물포 르네상스’  (2022-05-02 10:41:50)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