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4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21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북한 이탈주민에 사랑 나눔실천

등록날짜 [ 2013년12월21일 09시21분 ]
[국민TV 이승찬] 인천시 공무원들이 연말을 맞아 북한이탈주민들에게 사랑나눔을 몸소 실천하고 나서 화제다.

시 자치행정과 직원들은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어려운 북한이탈 주민들이 이웃의 관심과 배려를 통해 희망과 용기를 잃지 않고 살아갈 수 있도록 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통해 올 해 4회에 걸쳐 사랑 나눔을 실천했다.

이들은 분기별 1회, 2세대씩 모두 4회, 8세대의 북한이탈주민세대에 모금된 성금 1,640천원을 전달하며 위로했다.

자치행정과 직원들은 지난해에도 북한이탈주민 돕기 성금모금 운동을 통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연계해 생활이 어려운 세대를 대상으로 불우이웃돕기 운동을 진행한 바 있다.

강신원 자치행정과장은 수혜 대상자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격려오찬을 함께 하면서 지역정착 및 일상생활에 대한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고 격려했다.

이와 함께 “북한이탈주민들의 안정적인 정착지원을 위한 사업을 확대추진하고 내년에도 이웃사랑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자치행정과 관계자는 “앞으로 북한이탈주민과 지역주민들과의 자매결연 사업을 통해 일상생활에서 겪는 어려움 해소에 도움을 주고 일자리창출 사업의 적극적인 추진으로 북한이탈주민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데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며 “많은 기관과 시민들께서 관심을 갖고 북한이탈주민들의 안정적인 지역정착 사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현재 인천에는 경기도(6,759명)와 서울(6,524명)에 이어 전국 3번째로 많은 2,201명의 북한이탈주민이 거주하고 있다.
이승찬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TP, 기획프로젝트 정부지원 선정 잇따라 (2013-12-21 09:42:21)
썸남썸녀, 남자는 ‘돌직구’ 여자는 ‘분위기 공략’ (2013-12-20 09:35:04)
윤 대통령, 싱가포르 신임 총리...
윤 대통령, 국민과 약속한 국...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