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29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6월18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뉴스 > 사회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TP, 기획프로젝트 정부지원 선정 잇따라

정부 사업 수주로 국비 167억 확보, 지역경제 활성화·일자리 창출 기대
등록날짜 [ 2013년12월21일 09시42분 ]

[국민TV 이승찬] 인천테크노파크(이하 인천TP)가 단독 또는 산학연관과 함께 기획한 각종 프로젝트가 정부지원 사업으로 잇따라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

인천TP는 21일 정부 사업 수주로 국비 167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이로 인해 지역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거는 기대치가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

이날 인천TP에 따르면 유명 외국산 제품에 맞설 국산 골프장비 개발 지원을 위한 인프라 구축 등의 내용을 담은 ‘스포츠 산업 융합소재 측정 인프라 구축 사업 계획’이 산업통상자원부의 ‘산업융합기반구축사업‘으로 선정됐다.

이에 따라 인천TP는 오는 2018년까지 5년 동안 국비 50억 원을 확보, 골프산업기술지원센터 설립 및 골프장비의 핵심기술 개발과 제품 상용화를 지원하는 계측장비 등 인프라 구축에 나서게 된다.

인천TP는 앞서 지난 4월 산업부의 공개모집을 통해 비즈니스 아이디어(BI) 생활용품 분야 지원기관으로 선정돼 오는 2015년까지 사업비 12억 원을 확보, 아이디어만 있고 상품화 역량이 부족한 BI 기업에 대한 종합적인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섬지역의 안정적인 전력공급을 위해 인천시, 옹진군, ㈜JH에너지, 금풍에너지㈜, ㈜우진산전 등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기획한 융복합프로그램지원사업도 지난 5월 정부의 공모 사업으로 선정돼 국비와 시비 12억3천만 원을 확보했다. 사업이 착수되면 20억 원의 사업비가 추가로 늘어날 전망이다.

이 사업은 옹진군 덕적면 백아도에 태양광과 풍력 등 2종 이상의 신재생에너지원을 융합해 설치, 발전원가가 높고 온실가스를 많이 배출하는 디젤발전 전력을 청정 신재생에너지 발전전력으로 대체하는 것이다.

이밖에 중소기업의 융합 연구·개발(R&D) 과제 기획지원을 통해 매출 증대 및 기업의 융합 R&D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인천TP 중소기업융합지원센터도 사업비 7억 원을 중소기업청으로부터 지원받게 됐다.

인천TP는 또 거점기관운영지원사업비 18억 원과 미래형 뷰티, 라이프 케어 소재 및 제품을 개발하는 기능성뷰티케어 제품개발사업비 6억4천만 원도 정부로부터 확보했다.

이윤 인천TP 원장은 “신산업 발굴·육성 등을 위한 각종 프로젝트가 정부의 지원사업으로 잇따라 선정됐다”며 “성장정체에 있는 중소기업이 기술혁신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새로운 과제의 발굴·개발에서부터 사업화까지 체계적으로 밀착 지원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찬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환경공단, 주부환경교실 개최 (2013-12-21 09:50:02)
인천시,북한 이탈주민에 사랑 나눔실천 (2013-12-21 09:21:39)
윤 대통령, '한-우즈베키스탄 ...
신성훈 감독, 美드라마 연출작 ...
윤 대통령 부부, 카자흐스탄 동...
윤 대통령, 국가유공자·보훈...
윤 대통령, '2024 한-아프리카 ...
윤 대통령, 한-아프리카 정상...
윤 대통령, 국민과의 약속 우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