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8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20일mon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경제 > 생활경제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소상공인 자녀 위한 ‘어린이 경제금융교실’ 운영 

보드게임·콩트·마술 함께하며 자연스런 경제금융 교육 실시
등록날짜 [ 2022년07월20일 10시33분 ]

[국민TV 김영환 기자] 여름방학을 맞아 소상공인 자녀들의 금융이해력 향상을 위해 어린이 경제금융교실이 열린다.

 

인천시(시장 유정복)는 20일 오는 8월 12일 인천시 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에서 소상공인 자녀(2013년생 ~ 2011년생) 50명을 대상으로 체험·참여·문화형 어린이 경제금융교실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 경제금융교실’ 코로나19가 바꿔놓은 경제환경에 맞는 체계적인 경제금융교육의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지만, 현실적으로는 주입식·강의식 교육이 대부분이어서 시대에 맞는 교육을 받기에는 한계가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시는 소상공인의 초등학생 자녀에 특화된 '와이즈 머니' 어린이 경제금융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  

 

경제금융교실 1부는 돈의 흐름에 대해서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캐시플로우 경제보드게임과 활동지를 이용해 딱딱하게 느껴질 수 있는 소비, 수입, 저금, 기부 등 경제금융지식을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편성했다. 

 

2부는 문화형 프로그램으로 창작 경제금융 콩트·마술공연로 이뤄졌다. 경제금융 콩트는 마냥 부자가 되고 싶기만 했던 금쪽이가 저축왕, 포켓맨, 농심이, 빅스타 친구들을 만나 경제지식을 습득하면서 돈의 가치를 깨닫게 되는 과정을 그렸다.

 

또한 멀티플래잉캔들 마술, 도브펜 마술공연 등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공연으로 경제금융이야기를 풀어 금융이해력을 향상시키고 즐거움 또한 선사해 줄 예정이다.

 

한편 신종은 시 소상공인정책과장은 “코로나19 이후 급변하는 경제금융환경에 맞춰 소상공인 자녀들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 위주의 경제금융프로그램을 시범사업으로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 금융과 경제에 관심이 있는 저학년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무료이며, 7월 25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그중 선착순 20명에게는 '밀당 다람쥐 슈퍼리치 보드게임'을 증정한다. 신청을 원하는 인천 소상공인은 인천광역시 소상공인서민금융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www.insupport.or.kr) 공지사항 확인 후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032-715-5272)

김영환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시, 소상공인 경영안정자금 200억 지원 (2022-07-29 10:16:41)
인천시, 전통시장 식품위생 우수업소 110개소 지원 (2022-07-14 10:28:10)
윤 대통령, 싱가포르 신임 총리...
윤 대통령, 국민과 약속한 국...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