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비 서울 13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07일tue
 
티커뉴스
OFF
뉴스홈 > 연예 > 방송/TV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KTV 한국정책방송’, ‘국민방송’으로 거듭난다

등록날짜 [ 2013년12월26일 14시32분 ]

[국민TV 김권범] 문화체육관광부 소속 한국정책방송원(원장 김관상)이 2014년 새해 첫날부터 채널명 ‘KTV 국민방송‘으로 다시 태어난다.

문체부는 26일 기존 채널명칭 ’KTV 한국정책방송’에 내포된 일방적 정책홍보 채널 이미지에서 탈피해, ‘국민에게 희망을 주는 국민을 위한 방송‘을 표방함으로써 국민 친화형 방송국으로 거듭나기 위해 영문 채널명 ‘The Government Broadcasting Service’도 ‘Korea TV‘로 바꾸고, 영문 약칭 ‘KTV’와 기관명 ‘한국정책방송원’은 그대로 사용된다고 밝혔다.

한국정책방송원은 국민과 함께하는 방송으로 거듭나기 위해 지난 8월 1일부터 9월15일까지 새롭고 참신한 채널명칭(한글, 영문 및 영문약자)을 공모한 결과 총 2천120편이 접수됐고, 두 차례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우수상 3편과 참가상 50편을 선정했으며, 공모에 참여한 국민들의 의견에 대한 종합적인 수렴 과정을 거쳐 한글 채널명 ‘국민방송‘, 영문 채널명 ‘Korea TV’로 최종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KTV 국민방송‘은 그 이름에 걸맞게 새해 ‘희망 주고 행복 찾는 KTV 국민방송’을 기치로 과감한 프로그램 개편을 준비하고 있다. 2014년 초에 선보이게 될 개편에서 특히 눈에 띄는 부분은 바로 ’국민참여 강화' 방안이다. 국민의 고민을 해결해주는 프로그램 신설을 통해 명실상부한 대국민 직접 소통창구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전국의 대학생·주부·어르신들로 구성된 국민기자단을 더욱 확대하는 한편, SNS를 포함한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의 유통을 혁신함으로써 국민에게 한층 친근한 방송으로 다가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한국정책방송원 김관상 원장은 “새 채널명칭 ‘KTV 국민방송’은 시청자와 국민들의 삶 속으로 보다 가까이 다가가겠다는 의지이자 약속”이라며 “새해에 달라지는 KTV의 행보에 시청자들의 더욱 큰 지지와 성원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권범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안방극장, 시스타‘다솜’vs소녀시대‘윤아’vs아이유 대결 (2014-01-08 10:03:47)
네이버, 아시아나국제단편영화제 동시 상영 (2013-11-06 11:35:21)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
[기고] 신종 큐싱사기 꼼짝마
윤 대통령, 루마니아 대통령과 ...
윤 대통령, 2024년 과학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