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구름많음 서울 20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7일fri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미추홀구, 어려운 이웃 위한 도움의 손길 이어져

온도는 내려가도 온정은 계속돼
등록날짜 [ 2023년10월25일 13시48분 ]

[국민TV 이명희 기자] 인천 미추홀구에 어려운 이웃을 위한 도움의 손길이 이어지고 있다.

주안1동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사진제공:미추홀구]
미추홀구를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회장 추연옥)은 25일 고구마 100상자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미추홀구에 전달했다.

 

추연옥 회장은 “고물가 시기에 가정 경제에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기 위해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나눔을 실천하는 행복한 동행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주안1동(동장 박지숙)에서는 지난 24일 주안역 광장 일대에서 마을복지사 10여 명과 함께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위기에 처한 어려운 이웃을 조기에 발견해 지원할 수 있도록 주민들이 동 행정복지센터에 제보하는 방법을 홍보했다.

 

동은 제보된 위기가구가 있으면 초기상담을 진행한 후 다양한 자원 연계 방안을 안내하고 사례 가구 선정을 비롯한 맞춤형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도화2‧3동(동장 박정옥)도 지난 24일 마을복지사 역량 강화를 위한 ‘다정(情)다감(感) 수제 과일청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서 마을복지사 20명이 직접 만든 수제 과일청은 사회적 돌봄이 필요한 이웃 50가구에 마을복지사들이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학익2동(동장 박진)도 25일 명예사회복지공무원과 함께 고독사 위기가구 발굴을 위한 ‘학익2동 1인 가구 안심 동 만들기’ 캠페인을 학익시장 일대에서 개최했다.

 

동은 캠페인에서 고독사 예방에 대해 홍보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주민들의 적극적인 제보를 당부했다.

이명희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계양구, 제10회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 성료 (2023-10-25 13:54:46)
옹진군 대청면, 독바위 해안가 환경정화 활동 실시 (2023-10-25 11:44:14)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