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정복 인천시장, 갑진년 새해둥이에 축하 ...
맑음 서울 16 °C
모바일모드 | 로그인 | 회원가입
2024년05월16일thu
 
티커뉴스
뉴스홈 > 뉴스 > 지역소식&인물 동정 > 지역소식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쪽지신고하기 URL복사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인천 서구, ‘치매관리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수상

등록날짜 [ 2023년12월11일 11시32분 ]

[국민TV 홍현주 기자] 인천 서구는 보건복지부 주관 ‘치매관리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본선에 진출해, 지난 8일 서울 호텔스카이파크에서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서구, 치매관리사업 우수사례 경진대회 보건복지부 장관상 수상 [사진제공:서구]
서구는 이미 인천시 치매관리사업 우수사례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이번 경진대회는 지역사회 단위의 적극적, 창의적 사업운영과, 우수사업을 평가·확산·공유함으로써 치매관리사업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다.


인천 서구는 256개 치매안심센터 일반 부분에서 전국 최초로 경도인지장애 대상 집중 지원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인지프로그램과 ICT 돌봄서비스를 제공한 사례로 ‘우수기관(장려)’으로 선정돼 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경도인지장애는 65세 이상 노인의 약 15~30%에 이를 정도로 매우 흔하지만, 전반적인 인지기능이나 일상생활에는 문제가 없어 조기 발견은 어렵다. 또한 관리하지 않으면 치매로 이행될 확률이 연 10~15%로 매우 높아 적절한 시기에 예방 관리가 필요한 핵심 보건 사업 대상이다.


서구는 치매조기검진을 통해 경도인지장애를 발견하고 등록, 상담부터 가정에서부터 지역사회까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치매 이행 방지를 늦추고 막아 궁극적으로 사회적 비용 절감 효과를 높이고자 사업을 추진했다.


한편 강범석 서구청장은 “7만 노인인구의 치매 예방을 위해 적극적인 핵심 정책을 펼친 결과 전국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치매 예방 사업을 중점으로 추진해 구민들이 치매에 대한 불안감을 가지지 않도록 지자체의 역할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홍현주 기자  
무통장입금 정보입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남동구, 2023 평생학습 성과공유회 개최 (2023-12-11 11:37:19)
미추홀구, 이동 세무상담소 운영 (2023-12-11 11:23:59)
윤 대통령, ‘불기 2568년 부처...
윤 대통령, 국민통합위 '23년...
윤 대통령, 제102회 어린이날 ...
대통령실, 어린이 누리집 신규 ...
국가안보실, '국방혁신위원회 ...
윤 대통령, 앙골라 대통령 공식...
[기고] '지문 사전등록' 우리아...